‘어르신 자서전 쓰기 프로젝트’ 작품 공개.

고양 주엽어린이도서관, 고맙습니다, 내 인생」 전시회 운영.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2-01-10 13:43:26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이 오는 11일부터 자서전 쓰기 프로젝트 "고맙습니다, 내 인생" 작품 전시회를 꼼지락 꼼지락 그림책 갤러리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맙습니다, 내 인생 프로젝트는 화정· 아람누리·주엽어린이도서관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서전 창작 프로그램이다. 작년 5월부터 7월까지 총 12주에 걸쳐 원재훈, 이영주, 이상희 작가의 지도하에 진행됐고 그 결과 참여 어르신 25명의 자서전 11권이 발간됐다.


이번 전시회는 수필집, 시집, 그림책에 실린 105편의 자서전 기록과 함께 인상 깊은 문장, 그림책 원화를 전시한다. 어르신들의 인생 이야기와 창작 과정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전시가 될 예정이다.


작품 전시회는 주엽어린이도서관을 시작으로 화정, 아람누리도서관에서 릴레이 전시를 이어간다. 인생 자서전은 19개 시립도서관에 비치해 일반 시민들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가 어르신들의 가치 있는 인생 이야기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2017년부터 시작한 고맙습니다, 내 인생은 2022년에도 3개 도서관에서 추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시는 1월 11일부터 2월 6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별도의 신청 없이 관람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엽어린이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