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 세계태권도연맹(WT) 화상 집행위 참석.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0-10-06 16:50:36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이재준 고양시장이 지난 10월 5일 서울 중구 세계태권도연맹(WT) 본 부에서 열린 WT화상집행위원회에 참석해, 2022년 고양시에서 열리는 세계품새선수권대회의 진행 상황 및 WT본부 건립 계획에 대해 전 세 계 집행위원들에게 설명했다. 이날 화상회의에는 총 32명 가운데 27명 이 참석했다.

 

고양시에서 열리는 2022년 세계품새선수권대회는 70여개국이 참가할 메머드급 대회로 2천여명의 선수단을 포함해 5천여명의 국내외 태권 도 관계자가 참가할 예정이다.

 

지난 5월, 2022년 개최국으로 확정된 고양시는 북측 태권도시범단과 개도국 태권도팀을 초청해 ‘평화와 화해’를 실천할 계획에 대해 밝혔 다. 이와 함께 현재 서울 중구에 있는 WT본부의 고양시 이전 추진계 획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건립위치는 제3킨텍스 인근으로 관계 기관 과 논의 중이며,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갖추는데 적극 돕겠다는 뜻 을 다시 한번 밝혔다.


조정원 WT총재는 “고양시와 함께 글로벌 태권도의 위상 정립과 발전 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면서 “이재준 고양시장님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는 55개국 185개 도시와 직항으로 연결할 수 있는 인천공항이 30분 거리에 있는 글로벌도시로 다양한 스포츠인 프라를 갖추고 있다”면서 “조정원 총재님과 함께 국기 태권도의 중흥 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계태권도연맹(WT)은 210개국의 회원국을 거느린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산하 국제스포츠단체이며, 태권도는 2000시드니올림픽이후 올 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돼 운영되고 있다.


고양시는 WT본부가 고양시로 이전되면 국제대회 및 각종 회의의 정 례개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