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추석특집 문화공연작품 유튜브 무료 상영.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0-09-29 17:17:38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에서는 "추석연휴기간 동안 문화공연작품을 유튜브로 상영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로 추석 명절을 집에서 머무르는 시민들을 위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작품을 편집해 유튜브를 통해 무료 상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상영될 문화공연 영상에는 고양문화재단, 고양문화원, 고양예총 등의 대표 프로그램이 포함되며 대중음악, 전통문화, 국악, 무용,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고양문화재단의 ‘거리로 나온 예술(버스킹 공연)’ 고양문화원의 ‘전통 한마당’ 사업, 고양예총의 비대면 공연사업인 ‘고양예술제’, ‘국악대공연’, ‘명작명무전’, 뮤지컬 ‘행주대첩’ 등이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고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시민들이 온라인을 통해 편안한 마음으로 양질의 문화예술작품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면서, 문화예술로 지친 마음을 위로받는 뜻깊은 명절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추석특집 문화공연 영상작품은 유튜브에서 고양문화재단, 고양문화원, 고양예총을 검색해 손쉽게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