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희망보금자리 사업, 실이사비 최대 50만원 지원.

고양시, 취약계층 이사비용·생필품 지원한다.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2-01-18 18:12:30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과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이사비용 및 생필품을 지원하는 ‘고양희망보금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고양희망보금자리 사업은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고양희망나눔운동본부)와 협업해 관내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기타생활이 어려운 가구의 이사비용 및 생필품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사비 지원의 경우 고양시 1년 이상 거주, 가구전체 관내 전출입, 금융재산 5백원 이하의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대상자는 가구당 최대 50만원의 이사실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생필품 지원은 고양시 1년 이상 거주자로 주거환경개선에 꼭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능력이 없을 경우 가구당 최대 30만원의 물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이사비용과 생필품은 중복 지원을 받을 수 없다.


시 관계자는 “고양희망보금자리 사업이 취약계층 가구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생활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고양시민의 행복지수가 꾸준히 상승할 수 있도록 생활형 복지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양희망보금자리사업 신청은 관련 구비서류를 갖추어 관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다. 관련 문의와 상담은 고양시 콜센터 및 관할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