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비대면가족활동 ‘우리 가족 HOME레시피’ 운영 성료.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온라인비대면가족활동 ‘우리 가족 HOME 레시피’운영 성료.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1-12-03 18:16:00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가족관계증진과 가족 여가문화의 긍정적 확산을 위해 가정에서 가족들이 함께하는 요리활동을 지원하는 ‘우리 가족 HOME 레시피’ 가 운영을 마쳤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HOME”을 주제로 한 ‘우리 가족 HOME 레시피’를 지난 10월부터 오는 12월까지 ‘HOME카페’, ‘HOME레스토랑’, ‘HOME캠핑’ 각 세가지 테마에 해당하는 레시피를 제출한 고양시 거주하는 청소년 자녀를 둔 10가족의 신청을 받아 가족별 맞춤형 식재료 지원과 각 가족들의 레시피가 담긴 레시피북 제작까지 지원했다. 제작된 레시피북은 지역사회에 배포하여 참여 가족들의 레시피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레시피북은 12월 3일(금)에 오프라인뿐과 성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으로 배포가 될 예정이다. 한 가족당 하나의 레시피가 실려있는 레시피북은  ‘눈코입이 즐거운 베이커리’와 같은 5개의 HOME카페 레시피, ‘가을의 코스모스 향기를 담은 테이블’과 같은 4개의 HOME레스토랑 레시피, ‘버터 랍스터와 파스타&마늘빵’과 같은 2개의 HOME캠핑 레시피를 볼 수 있다.


‘HOME레스토랑’을 테마로 참가한 청소년 가족은 “외식하기 조심스러운 요즘 집에서 레스토랑 분위기를 내며 위생적이고 건강한 음식을 가족과 함께 만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덕양구 어울림누리 별따기 배움터 내에 위치해있으며 2022년에는 요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들을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족활동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