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 |
△ 광주 동구가 위기 상황으로 인해 사회·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2016년도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
광주 동구가 위기 상황으로 인해 사회·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2016년도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위기청소년의 일탈을 사전에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사외 속에서 건전한 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생활 · 건강 · 학업 · 자립 · 상담 · 법률 · 청소년 활동 등을 지원하는 맞춤형 복지의 일환이다.
지원대상은 만 9세 이상부터 만 18세 이하의 위기청소년으로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가 있어도 실절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 학업 중단 및 교육적 선도 청소년 등이 해당된다.
지원 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청소년 본인 또는 그 보호자, 사회복지사,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지도사 등이 주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구청에서 심사 · 확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동구 관계자는 "도움이 절실히 칠요한 청소년이 있다면 주면에서 꼭 추턴해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는 주소지 동주민센터 또는 동구청 여성아동복지과 ☎608-2671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