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3번 씻은 국내산 유기농 발효미강 ’아침앤미강’ |
[부자동네타임즈 김정태 기자] 미강이란 현미에서 분리된 95%의 영양덩어리인 고운 속겨로 발효시킨 미강은 흡수율이 매우 낮은 현미의 단점을 보완하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처럼 우수한 효능에도 불구하고 미강을 식품으로 가공하기 위한 세척기술의 어려움으로 연간 약 40만 톤에 달하는 미강의 이용도가 매우 낮았으나 (주)아침앤미강이 그동안 ‘미강은 물로 씻을 수 없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독자적인 미강 세척기술을 개발해 지난 5월 7일 ‘미강 세척방법’ 특허를 출원했다.
(주)아침앤미강은 ‘미강 세척기술’ 특허 출원에 이어 지난 24일부터 전국 롯데슈퍼 매장을 통해 ‘3번 씻은 국내산 유기농 발효미강 ’아침앤미강’을 출시하고 오는 7월 1일 1+1’할인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주)아침앤미강은 ‘발효미강’에 이어 이미 제품개발이 완료된 ‘미강쿠키’를 7월 중에 NS 홈쇼핑 등에 선보일 예정이며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글루텐프리ㆍ비건’ 신제품 출시도 준비 중이다.특히 ‘아침앤미강’은 위생적인 세척기술을 접목한 대량생산시스템을 완비해 국수ㆍ라면ㆍ스낵ㆍ파이ㆍ빵 등 수입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는 국내산 미강원료 공급을 전면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주) 아침앤미강이 여론조사전문기관 리서치뷰에 의뢰해 지난 4월 21일 전국 만19세 이상 성인여성을 대상으로 ‘미강’ 관련 인식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71.9%의 응답자들이 ‘미강’에 면역력 증강, 항암작용, 피부질환 등에 좋은 효능이 있음(잘 알고 있다 39.7%, 들어본 것 같다 32.3%)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수입산 밀가루가 주원료인 라면ㆍ국수ㆍ제빵 등의 건강과의 상관관계에 대해서는 ‘이로울 것(19.0%) vs 해로울 것(77.0%)’로 수입산 밀가루에 대한 우려감이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밀가루’ 제품과 ‘미강을 함유한 제품’ 중 어떤 제품을 구입하겠느냐는 질문에는 ‘밀가루 제품(4.2%) vs 미강을 함유한 제품(82.2%)’로, ‘미강’ 제품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아 앞으로 ‘미강’ 가공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