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동네타임즈 = 김인수 기자] 대한체육회(KSOC, 회장 이기흥)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한보디빌딩협회(KBBF, 회장 안상현)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23 행복나눔 보디빌딩&피트니스교실』(이하 행복나눔 보디빌딩교실)이 2023년 6월부터 시작하여 전국에 있는 지역아동센터에서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행복나눔 보디빌딩교실은 상대적으로 체육활동을 접하기 어려운 지역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웨이트 트레이닝 강습 교실이다. 지도자는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 및 감독 출신 또는 전문 자격(생활/전문스포츠지도사 자격)을 보유한 우수한 자격의 보디빌딩 지도자가 각 지역의 아동센터를 방문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성장 증진과 건강 향상을 위한 다양한 운동 및 식단 구성 방법 등의 프로그램을 10회에 걸쳐 진행하는 것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행복나눔 보디빌딩교실은 신내동우리동네키움센터(서울), 늘푸른지역아동센터(대구), 솔안지역아동센터(경기 부천), 안디옥지역아동센터(경기 남양주), 성환삼육영어지역아동센터(충남 천안), 포란지역아동센터(충북 음성), 예능지역아동센터(전남 목포), 몽생이다함께돌봄센터(제주 서귀포)에서 20여 명의 전문 지도자와 120여 명의 소외계층 아동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2 국민생활체육 참여 실태 조사에 따르면, 최근 1년간 참여 경험이 있는 체육활동(보디빌딩)이 20대는 21.6%를 상회 하는 것에 비해, 10대는 3.9%로 현저하게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사설 체육시설은 더욱 접하기 어려운 환경인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이번 행복나눔 보디빌딩교실은 아이들에게 건강한 신체 발달은 물론, 친구들과의 협동심, 자신감 향상, 스트레스 해소 등 아동 및 청소년의 신체적, 정서적 발달 측면에 많은 도움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