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피아이씨 인라인클럽 김경민 선수가 E3000미터 경기에서 역주하고 있다.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특례시 피아이씨스포츠클럽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노진수)이 육성하는 피아이씨인라인클럽 전문선수단이 제 3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 시도대항 인라인스피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쾌거를 이뤘다.
지난 3일(목) 부터 6일(일) 까지 충청남도 논산 학생롤러경기장에서 열린 제 3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 시도대항 인라인스피드 대회에서 피아이씨인라인클럽 전문선수단은 여고부 DTT200M 동메달, 여초부 DTT200M 금메달 등 총 금메달 6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 등의 입상하며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를 하였다.
특히, 여자 고등부 1학년 전채린 선수(서울 진관고)는 개인 기록은 0.3초 이상 앞당기며 두 개 대회 연속 고등부 3위라는 성적을 거두었으며, 여자 초등부 6학년 박시우 선수(서울 양천초)는 2023년 전국소년체전 우승 선수를 꺾으며 여자 초등부 DTT200M 금메달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사진설명] 피아이씨 인라인클럽 차정간 선수의 역주하고 있다.
[사진설명] 피아이씨 인라인클럽 박시우 선수의 DTT200미터 우승 시상식하고 있다.
또한, 여자초등 5,6학년부 전호은 선수는(고양 신원초) 우수한 선수로 구성되는 계주 3,000M 경기도 대표선수로 선발되어 은메달을 획득하였다.
남자초등 3,4학년부 박시준선수(서울 양천초)와 여자초등 1,2학년부 김시은선수(서울 응암초)는 각각 대회 2관광을 차지하며 학년 최강자임을 증명했다.
피아이씨 스포츠클럽 이사장 및 피아이씨 인라인클럽 감독직을 수행하고 있는 노진수 지도자는 “우리 선수들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며 부족한 훈련을 주말, 방학을 반납하고 이룬 쾌거” 라며 “앞으로도 학생선수들이 학업 때문에 운동을, 운동 때문에 학업을 포기하지 않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피아이씨스포츠클럽은 스포츠클럽법(법률 제18252호, 시행 2022. 06. 16.)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지정스포츠클럽으로 지정된 고양특례시 내 유일한 지정스포츠클럽으로 인라인스케이트 종목 특화프로그램 및 신나는 주말체육교실, 전문 선수반 등을 경기도 고양특례시에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양특례시 토당동에 위치한 “지도 인라인경기장” 및 이촌한강공원에 위치한 “이촌 인라인 전용경기장”을 위탁 운영하며 시민들의 생활 체육 활성화 및 인라인스케이트 종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