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코리아라운지2020 행사에 주최인 모던한과 함께한 코리아한복모델협회(회장서은숙) 는 '한모모'로 불리며 국내 각 계별 내로라하는 미인대회 수상자들, 그 중에서도 올바른 인성과 아름다운 선행이 검증된 소수정예 모델들로 구성된 한복모델단체이다.
전통한복과 한문화를 새로운 공연 및 형식의 창출로 국내외 적으로 우수한 한복의 미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발전시킴에 앞장서는 일을 한다.
2019년 9월 서울시와 농협이 함께한 '서울위드미' 행사에서 우리쌀을 일반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식품을 선보이고자 전통주 및 쌀가공식품등을 선보이는 농협홍보대사로 활동, 2019년10월 한국관광공사 주관 서촌한옥스테이 에서 화보촬영, 외국인관광객들을 유치하기위한 한문화를 대표할 한복모델로서 홍보대사 활동 지난 연말엔 한모모 회원들이 힘을모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금도 전달 하는 등 선행에 동참하였다.
선행과 한류홍보대사로서 큰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코리아한복모델협회는 2020년도 새해에는 외교부주관 중앙아시아친선협회와 MOU체결, 함양군 홍보대사 위촉 및 세계인삼엑스포에서 한류를 빛낼 한복모델로서 업무협약 MOU체결 등 굵직한 활동들이 현재 진행중이다.
코리아한복모델협회(한모모)서은숙회장은 "한복모델로서의 자긍심과 함께 이루어지는 우리들의 코리아한복모델 협회 활동을 통해 우리 고유문화의 대표적인 산물인 한복의 미가 각국에 진출하는 데 주축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한모모는 2019.9 서울위드미 시청, 2019.10 한국관광공사 화보촬영, 2019.11 외교부주관 5개국 '한중앙아 친선의밤' 코리아한복모델 협회가 공식초청 받은 경력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