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주택 중개수수료 등에 관한 조례 공청회 개최

심귀영 기자 / 기사승인 : 2015-03-26 18:08:59
  • -
  • +
  • 인쇄

△ 김미경 위원장

[부자동네타임즈 심귀영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위원장 김미경)는 오는 30일 오후 2시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시 주택 중개수수료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효율적 심사를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날 공청회는 지난 2일 이 조례안을 심사한 결과 시민단체, 협회, 연구원, 교수, 언론인 등 각계 전문가로부터 폭넓은 의견을 수렴할 필요가 있어 공청회를 개최한 후 다시 심사하기로 한 데 따른 조치이다.


공청회는 상임위원회 회의 운영 방식에 따라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미경 위원장 사회로 진행되며, 류훈 서울시 도시계획국장이 시장 제출 조례안의 요지 설명과 전문가 토론, 그리고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의 질의와 참석 전문가의 답변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참석 전문가는 김학환 한국공인중개사협의회 고문, 임은경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사무총장, 이형찬 국토연구원 책임연구원, 서진형 경인여자대학교 교수, 임상연 머니투데이 기자 등 5명이다.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미경 위원장(새정연ㆍ은평2)은 “중개보수 기준이 시민들께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때 금번 조례안은 합리적인 방향으로 처리되어야 한다며 이번 공청회를 통해 바람직한 대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토론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