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동네타임즈 = 김인수 기자] 보디빌딩 최강자를 가리는 2024년 제31회 대학보디빌딩대회 겸 제25회 고교보디빌딩대회 및 제17회 미즈피트니스대회 (이하 대학·고교·미즈대회)가 대구에서 개최된다.
오는 4월 13일~14일 대구보건대학교 인당아트홀에서 진행되며, 18세 이하 선수들과 여자 선수들이 참가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오는 6월,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열리는 2024 IFBB 아시아선수권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국가대표 선발전을 동시 개최하며,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선수들이 다수 출전한다.
대학·고교·미즈대회에서 대학부의 경우는 31년의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18세 이하부, 대학부, 보디피트니스, 비키니 피트니스 등 다양한 종별이 있으며, 특히 18세 이하부 선수들에게 상징적인 대회이다. 작년에 뛰어난 실력을 발휘한 선수들뿐만 아니라, 새롭게 부상한 유망주들도 대거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디빌딩 및 클래식 보디빌딩 선수들은 특히 복장 규정에 주의해야 한다. 보디빌딩은 작년 최소 측면 1cm 폭까지 허용되었던 규정 복장이 올해부터 최소 5cm로, 클래식 보디빌딩은 최소 15cm로 변경되었다.
대한보디빌딩협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선수들에게 교류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 참가하는 학생 선수분들이 보디빌딩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이라며 "향후 협회에서도 학생 선수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고교·미즈대회는 한성앤키텍이 후원하고, 샵어패럴, 캔유스튜디오, 치키타바나나가 협찬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보디빌딩협회 홈페이지 혹은 인스타그램(@kbbf_official)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