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컨벤션뷰로, 융·복합 국제회의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 업무협약 체결.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0 22:19:49
  • -
  • +
  • 인쇄
이데일리(주), 오프너디오씨(주)와 고양시만의 특화된 전시복합산업을 위한 협력.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사)고양컨벤션뷰로(이사장 이동환)는 지난 7일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이데일리(주), 오프너디오씨(주)와 함께 융·복합 국제회의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동환 (사)고양컨벤션뷰로 이사장(고양특례시장), 이익원 이데일리(주) 대표, 황성민 오프너디오씨(주) 대표를 포함하여 각 사의 관계자 및 고양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각 사는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가 고양특례시의 특화된 전시복합산업(MICE)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나아가 국제적인 융·복합 국제회의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는 K-콘텐츠를 주제로 참가자, 콘텐츠, 파트너들이 융합되어 참여하고 그 경험을 공유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형식의 행사로 진행하여 기존 국제회의와 차별화시켰다. 

 

올해 1회 차를 맞이하여 ‘인공지능과 K-콘텐츠의 융합’을 주제로 오는 11월 9일(목)부터 11일(금)까지 총 3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전시회 △실습형 워크숍 △경연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24시간 진행되며, 특히 1,000여 명의 참가자들은 행사장 내 특별 조성될 캠프촌에서 상주하며 색다르고 유익한 지식공유를 통한 가치 창출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사)고양컨벤션뷰로 이동환 이사장은  "이데일리(주), 오프너디오씨(주)와 함께 고양시의 특화산업인 K-콘텐츠를 활용한 행사를 기획하고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고양시 내에서 본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행정, 재정 측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