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北, 김일성 탄생 102주년 기념 조선소년단 전국연합단체대회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 김일성 주석 탄생 102년을 기념하는 조선소년단 전국연합단체대회가 평양 창덕학교에서 열렸다고 13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2014.4.13 photo@yna.co.kr |
북한, '김정일 생일 기념' 전국소년단 대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북한 조선소년단 전국연합단체대회가 16일 김정일 국방위원장 생일 73주년을 기념해 평양 태권도전당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대회에는 최룡해 노동당 비서,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과 각 도 소년단 대표, 소년단에 입단하는 학생 등이 참석했다.
전용남 청년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보고에서 김정일 위원장의 생전 활동을 치켜세우고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에게 '선군혁명'이 이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제1위원장은 2012년 6월 6일 조선소년단 창립 66돌 경축 소년단 연합단체대회에 참석해 축하 연설을 했다.
조선소년단은 1946년 6월 6일 결성된 청년조직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청년동맹)의 산하 어린이 단체로 만 7∼13세 어린이들이 가입대상이다.
최룡해 당 비서가 이날 행사에 참석한 것으로 미뤄 사회단체를 총괄하는 노동당 근로단체 담당 비서를 여전히 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