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플래닛, 모바일로 '조직기증 희망서약' 지원
한국인체조직기증본부와 조직기증 문화 확산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SK플래닛이 한국인체조직기증본부와 모바일 기반의 조직기증 문화 확산에 나선다.
SK플래닛은 인체조직을 사후(死後)에 기증하는 '조직 기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체조직 기증 희망서약에 참여할 수 있는 저변 확대를 위해 양사가 협력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SK플래닛은 모바일 지갑 '시럽'을 통해 인체조직 기증의 의의와 종류, 희망서약 절차를 제공하고 본인인증 절차를 간소화한 '생명나눔 조직기증희망서약'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인다.
만 19세 이상 시럽 사용자면 누구나 조직기증 희망서약 약관동의 후 희망하는 기증 유형을 선택하면 모바일 서약카드를 발급할 수 있다.
시럽 메인화면 검색창에 '인체조직, 조직기증, 희망서약, 서약'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서약카드 발급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으며 기존 희망서약자들도 시럽에서 모바일 희망서약카드를 발급, 보관할 수 있다.
SK플래닛은 13일부터 31일까지 시럽에서 모바일 서약카드를 발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피머니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또 '시럽' 페이스북에서 도움이 필요한 환우의 스토리에 모인 '좋아요' 1건 당 1천원의 기부금을 적립, 한국인체조직기증본부에 기부하는 캠페인도 펼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