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매화로 유명한 제주시 오라동 월정사 앞마당에서 13일 좌선 수행에 몰두하던 비구니가 활짝 핀 매화를 바라보며 따뜻한 봄을 느끼고 있다. 2015.3.13. koss@yna.co.kr |
<주말에 가볼 만한 곳:제주권>
차차 흐려져 일요일 오전 비…"봄소식 알리는 꽃구경 가볼까"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이번 주말(14∼15일) 제주지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다가 점차 흐려져 일요일 오전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이번 주말 제주시 한림읍 한림공원에서는 봄 소식을 알리는 매화축제가 열린다.
◇ 맑다가 흐려져 일요일 오전 비
토요일인 14일은 오전에 대체로 맑다가 오후 들어 차차 흐려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4∼7도, 낮 최고기온은 12∼14도로 예상된다.
일요일인 15일은 오전에 흐리고 일부 지역은 비가 내리다가 오후에는 구름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7∼9도, 낮 최고기온은 13∼14도로 예상된다.
일요일 오전에는 야외활동이 다소 불편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전 해상에서 0.5∼2m로 일겠다.
◇ "봄소식 알리는 꽃구경 가볼까"
이번 주말 매화와 유채꽃 등이 가득 펴 봄 소식을 전하는 한림공원을 찾아가 꽃구경을 해보는 건 어떨까.
한림공원에서는 이번 주말까지 매화축제가 진행된다.
이곳 공원에는 현재 버드나무처럼 늘어지는 90년생 능수백매화와 능수홍매화가 곳곳을 수놓아 장관을 이루고 있다.
20년 이상 된 백매화, 홍매화, 겹백매화, 겹홍매화, 청매화 등도 겨우내 찬바람을 이겨내고 꽃을 활짝 피워 봄 소식을 알리고 있다.
노란 유채꽃도 활짝 펴 공원 곳곳을 봄 분위기로 가득 채우고 있다.
한림공원에서 매화축제를 즐기면서 찍은 사진을 한림공원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리면 우수 작품에 대해 상품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hallimpark.co.kr/) 참조. (문의: ☎064-796-0001)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는 이번 주말까지 제2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열린다.
행사장에는 기아, 닛산, 르노삼성 등 세계 각국의 자동차 회사가 선보인 다양한 전기차와 전기차 충전기 등이 전시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ievexpo.org/) 참조.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