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수 백가지 제품동영상 골라보며 사세요"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3-31 14:37:23
  • -
  • +
  • 인쇄
개방형 데이터홈쇼핑 '롯데OneTV'서비스 개시…판매자 자율 입점


롯데홈쇼핑 "수 백가지 제품동영상 골라보며 사세요"

개방형 데이터홈쇼핑 '롯데OneTV'서비스 개시…판매자 자율 입점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롯데홈쇼핑이 수 백가지의 상품 동영상을 한 곳에 모아 소비자들이 골라보며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롯데홈쇼핑은 31일 KT 올레TV 채널36번에서 '롯데OneTV'라는 이름의 데이터 홈쇼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소비자는 이 채널에서 제품 동영상들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시청하다가 마음에 들면 TV 원격조정기(리모트컨트롤러) 조작만으로 쉽게 해당 상품을 살 수 있다.

채널에 소개된 동영상은 롯데아이몰과 롯데홈쇼핑 앱의 '롯데OneTV 전용관'에서도 24시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롯데홈쇼핑은 롯데OneTV에서 상품을 파는 중소기업·상인들에게 상품 구성, 가격, 입·퇴점 등 모든 권한을 부여한다.

불공정 거래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취지에서 화질·유해정보를 걸러내는 '기본 심의'를 빼고는 롯데홈쇼핑이 상품 동영상 등록 과정에 간여하지 않는다.

중소기업·상인은 누구나 자유롭게 상품 동영상을 만들어 채널에 올릴 수 있고, 심지어 적은 예산을 들여 스마트폰으로 찍은 동영상까지 등록된다.

이에 따라 현재 218개인 등록 제품 동영상 수는 앞으로 크게 늘 전망이다.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홈쇼핑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판매자의 자율 입점, 구매자의 선택 시청 등이 보장되는 오픈(개방)형 데이터홈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이 서비스가중소기업과 영세 상인의 판로와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