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록원 자료 네이버 지식백과에서도 제공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5-20 12:00:19
  • -
  • +
  • 인쇄

국가기록원 자료 네이버 지식백과에서도 제공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남북대화와 경부고속도로 건설 등 29개 분야 국가기록물이 포털 네이버에서도 제공된다.

행정자치부 국가기록원은 21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인터넷 포털 네이버와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가기록원 웹사이트에 수록된 서술기록 1천89건과 관련 이미지 4천847건, 동영상 407건 등 총 6천343건이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제공된다.

네이버에 제공되는 국가기록원 콘텐츠는 ▲ 기록으로 보는 남북대화 ▲ 식량증산 ▲ 한국과 유엔 ▲ 경부고속도로 건설 ▲ 국경일과 법정기념일 ▲ 기록으로 만나는 대한민국 등 29개 분야다.

국가기록원과 네이버는 시스템 구축 등 준비작업을 거쳐 이르면 다음달 말에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국가기록원이 먼저 네이버에 협력 가능성을 타진하고, 네이버가 지식백과를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해 성사됐다.

국가기록원의 한 관계자는 "기록물을 국민에게 널리 알려 활용도를 높이려는 국가기록원과, 정보의 품질과 신뢰도를 개선하려는 네이버의 의도가 맞아떨어졌다"고 설명했다.

행자부는 앞서 15일에도 네이버와 '모바일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네이버의 모바일 웹 플랫폼인 '모두'(Modoo!)를 활용해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