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 M에 지문인식·페이 기능 내장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5-29 02:12:32
  • -
  • +
  • 인쇄
△ 구글 I/O 개막 기조연설하는 순다르 피차이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화섭 특파원 =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 구글의 순다르 피차이 선임부사장이 28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 서관에서 개발자 회의 '구글 I/O 2015'의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2015.5.29. solatido@yna.co.kr

구글 안드로이드 M에 지문인식·페이 기능 내장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화섭 특파원 =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인 구글이 안드로이드의 차기 버전(6.0)인 '안드로이드 M'에 지문인식 기능을 내장하기로 했다.

구글의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 데이브 버크는 28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 서관에서 개막한 '구글 I/O 2015' 기조연설 무대에 등장해 안드로이드 M의 개발자 프리뷰를 발표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지문인식 기능이 있는 제품은 삼성 갤럭시 S5와 S6 등이 있었으나, 이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자체에서 지원하는 것이 아니었고 제조사가 따로 기능을 넣은 것이었다.

또 안드로이드 M은 구글의 모바일 결제 시스템 '안드로이드 페이'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페이는 NFC가 내장된 안드로이드 기기이기만 하면 비접촉식 NFC 결제단말기가 있는 매장 어디서든 쓸 수 있게 된다.

안드로이드 페이와 안드로이드 M의 지문인식 기능은 OS 차원에서 상호 연동된다.

구글은 2008년부터 매년 개발자 회의를 개최해 주요 서비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 분야의 신제품과 정책 등을 밝혀 왔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