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해외 결제 서비스 확장하는 유니온페이, 호주에 퀵패스 도입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6-17 20:18:34
  • -
  • +
  • 인쇄

혁신적인 해외 결제 서비스 확장하는 유니온페이, 호주에 퀵패스 도입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0890



(상하이, 중국 2015년 6월 15일 AsiaNet=연합뉴스) 6월 11일,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과 ANZ는 호주에서 ANZ 산하의 모든 ATM 기기 및 상점에서 유니온페이 카드(카드번호가 ‘62’로 시작)를 사용 가능하고, 호주에서는 처음으로 유니온페이 퀵패스(UnionPay QuickPass)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공동 발표했다.



칩 기반의 혁신적인 비접촉 결제서비스인 유니온페이 퀵패스는 카드 고객이 간단한 탭앤고(tap-and-go)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호주 최대의 백화점 그룹 Myer가 퀵패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주 최초의 상점이 될 전망이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CEO Cai Jianbo는 “양사 간의 협력으로 호주 내에서 유니온페이 카드 수용폭이 확장됐다”라며 “이는 결제 경험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카드 보안을 높이고, 카드 사용습관 변화를 비롯해 기술혁신 경향을 충족시키는 유니온페이 카드 수용기술 업그레이드도 단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Cai 대표는 “더불어 호주에서 유니온페이 카드 서비스를 지역화하고, HCE 역량을 갖춘 유니온페이 카드를 발급하기 위한 견고한 토대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15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2천600만 개가 넘는 가맹점과 180만 개에 달하는 ATM 기기에서 유니온페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비접촉 결제, 온라인 결제 및 모바일 결제 같은 혁신적인 결제 서비스들이 국제 시장에서 여세를 몰아가고 있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은 서비스가 상대적으로 성숙 단계에 접어든 홍콩, 마카오, 한국 및 대만 같은 시장에서 퀵패스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동북아시아에 혁신을 위한 시범 지역을 구축했다.



ANZ 산하 가맹점들은 아시아 외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유니온페이 퀵패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10억 장이 넘는 유니온페이 칩 카드가 발급됐으며, 그 중 7억 장이 퀵패스 기능을 갖추고 있다. 중국에는 500만 개가 넘는 퀵패스 단말기가 있고, 호주, 한국, 홍콩, 마카오 및 대만에서는 수만 개 가맹점에서 퀵패스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은 대만과 파키스탄에서 지역 전문점을 포함한 소형 및 초소형 매장에서 비용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유니온페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mPOS 취급 서비스를 출시했다.



유니온페이 국제 온라인 결제도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다. 중국 외의 해외에서 총 1천만 개가 넘는 온라인 가맹점에서 유니온페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은 유니온페이 카드 고객들이 자택에서 세계 곳곳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hop The World 플랫폼도 제공한다.



추가 정보: http://www.unionpayintl.com/



자료 제공: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UnionPay International)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