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성능 높이세요" 공공건축물 지원사업 공모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2-15 11:08:48
  • -
  • +
  • 인쇄
지자체‧공공기관 건축물 개선에 올해 총 6억2500만원 지원

(서울=포커스뉴스) 국토교통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는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소유·관리하는 기존 건축물에 대한 에너지성능 개선 지원사업 대상을 선정하기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2013년부터 올해까지 네 번째로 시행하는 지원사업은 공공건축물에서 선도적인 에너지성능 개선 성공모델을 창출해 녹색건축물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는 총 6억2500만원의 국비가 지원될 계획이다.

공공건축물의 에너지성능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리모델링 구상단계에서 현황평가와 설계를 지원하는 사업기획 지원 사업과, 공공건축물을 녹색건축물로 전환시키기 위한 시공단계에서 추가 되는 공사비를 보조하는 시공 지원 사업으로 구분해 시행된다.

이번 공모는 에너지 성능 개선이 필요한 건축물을 소유하고 있거나 관리하고 있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2월 16일부터 3월 17일까지 국토교통부 누리집에서 받을 수 있으며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에서 접수를 받는다.

사업 대상은 평가위원회가 선정기준에 따라 1차·2차 평가를 실시해 총 12개 사업 내외에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기준은 목적 부합성, 에너지 절감효과, 상징성, 사업실현가능성, 노후도 등이다.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종료 후 최소 3년간 에너지사용량 등을 모니터링 해 사업 효과를 검증하게 된다.

국토부는 지원사업 공모와 추진방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지자체,공공기관 및 사업자 등 참가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는 3차에 걸쳐 ▲수도권은 2월 6일(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사옥) ▲중부권은 3월 3일(한국토지주택공사 충남지역본부사옥) ▲남부권은 3월 8일(한국토지주택공사 진주사옥(본사)에 진행 예정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