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이세돌 후원…알파고 대국 의상에 'G5' 로고 새겨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3-09 13:34:44
  • -
  • +
  • 인쇄
대국 생중계에 'G5와 프렌즈' 광고 노출 등 공격적 마케팅
△ 이세돌, 집중의 눈빛

(서울=포커스뉴스) LG전자는 이세돌 9단이 인공지능(AI) 알파고의 대국에서 'G5'로고가 새겨진 의상과 'LG 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스마트 워치를 착용하고 출전한다고 9일 밝혔다.

LG는 1996년부터 세계바둑선수권대회인 LG배 세계기왕전을 후원해왔다. LG와 바둑의 오랜 인연이 인공지능과 대결을 펼치는 이세돌 9단 후원까지 이어진 셈이다. 올해 20회째인 LG배 세계기왕전에서 이세돌 9단은 우승 2회, 준우승 2회를 차지한 바 있다.

LG전자는 인간과 인공지능이 맞붙는 세기의 대결에 전세계 이목이 집중되는 점을 감안해, 대국 생중계에 G5 광고를 노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LG전자는 대국 생중계 화면 위에 노출되는 G5와 LG 프렌즈 가상광고를 통해 '스마트폰의 즐거운 변신'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LG전자는 대국 생중계 바로 앞 뒤에 G5 소개 광고영상을 30초씩 노출해 주목도를 높였다. 이번 대국은 바둑TV, 네이버, 공중파 등 국내 채널은 물론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된다.

LG전자는 2016년형 전략 스마트폰 G5를 'MWC 2016'에 앞서 공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G5는 세계최초로 디바이스를 결합한 '모듈 방식'을 채택해, 외신으로부터 '스마트폰의 재발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G5는 MWC2016에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뽑은 '최고의 휴대폰 기기'로 선정되기도 했다.(서울=포커스뉴스)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내ㆍ외신 합동 기자회견에 참석한 이세돌 9단이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2016.03.08 양지웅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