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간편결제 ‘페이나우 터치’에 전자영수증 도입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3-30 10:54:01
  • -
  • +
  • 인쇄
이용자가 전자영수증 발급 요청 시, 결제 단말에서 버튼을 누르면 발급
△ 0331_lg유플러스_‘페이나우_터치’,_전자영수증_도입한다.jpg

(서울=포커스뉴스) LG유플러스는 오프라인 간편결제 ‘페이나우 터치’에 전자영수증을 도입한다. 페이나우 터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휴대폰 번호를 불러주거나, 서명 패드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되는 오프라인 간편결제다.

30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전자영수증 도입을 위해 모바일 전자영수증 및 마케팅 플랫폼 전문 기업 더리얼마케팅과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영수증 서비스 도입을 비롯한 이용자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한다.

더리얼마케팅의 전자영수증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이용자가 전자영수증 발급을 요청할 때 POS(Point Of Sales) 결제 단말에서 버튼을 누르면 바로 발급이 가능하다. 전자영수증을 발급할 때에는 POS에서 종이영수증 발급이 안 되도록 제어할 수 있어, 불필요한 종이 낭비를 줄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리얼마케팅과 제휴된 한국외식산업협회 15만 회원사에 페이나우 터치를 적용할 계획이다. 향후 LG유플러스의 초소형 오프라인 결제기 페이나우 비즈, 배달대행통합플랫폼 페이나우 샵 등에도 전자영수증 도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은재 LG유플러스 BS사업부문 전무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양사가 가맹점 확대도 함께 협업해, 오프라인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이은재 LG유플러스 BS사업부문 전무(왼쪽)와 손종희 더리얼마케팅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LG유플러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