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레알 마드리드 대 볼프스부르크, 선발명단 공개…BBC라인 vs 쉬를레 원톱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4-13 02:49:05
  • -
  • +
  • 인쇄
양팀 모두 1차전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선수 기용

(서울=포커스뉴스) 올시즌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팀을 가릴 레알 마드리드와 볼프스부르크간의 8강 2차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레알 마드리드는 13일 오전(한국시간) 홈구장인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로 볼프스부르크를 불러들여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을 치른다. 레알은 1차전 원정에서 0-2로 패해 2차전 홈경기에서의 대승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지네딘 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은 카림 벤제마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가레스 베일 등 이른바 BBC 라인을 공격 전면에 내세웠다. 가용 가능한 최상의 공격진을 꾸린 것. 미드필더 라인은 토니 크로스, 루카 모드리치, 카세미로로 구성했다. 4백은 왼쪽부터 마르셀루-세르히로 라모스-페페-카르바할이 맡는다. 골문은 케일러 나바스가 지킨다.

이에 맞서는 볼프스부르크 디터 헤킹 감독은 1차전과 마찬가지로 안드레 쉬를레를 원톱으로 기용했다. 좌우에도 1차전과 동일하게 율리안 드락슬러와 브루노 엔리케를 내세웠다. 막시밀리안 아르놀트와 조슈아 길라보기가 중앙 미드필더로 나서고 루이스 구스타보가 수비형 미드필더를 맡는다. 4백은 왼쪽부터 리카르도 로드리게스-단테-나우두-비에리냐가 나선다. 골문은 디에고 베날리오가 지킨다.

1차전에서 0-2로 패한 레알 마드리드는 2차전 홈경기에서 3골차 이상의 승리를 거둬야 4강에 진출할 수 있다. 2-0으로 승리하면 연장전을 통해 승부를 갈라야 하고 3-1이나 4-2 혹은 그 이상의 득점을 기록하더라도 점수차가 2골 차이면 탈락하게 되는 상황이다.<볼프스부르크/독일=게티/포커스뉴스> 볼프스부르크 선수들이 4월7일 오전(한국시간) 독일 볼프스부르크 VfL 볼프스부르크 아레나에서 열린 레알 마드리드와의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홈경기에서 페널티킥으로 득점을 올린 리카르도 로드리게스를 축하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