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재경_공식_홈페이지.jpg |
(서울=포커스뉴스) 이번 20대 총선에서 경남 진주을에 출마해 당선된 김재경 새누리당 의원은 17대에 국회에 처음 입성한 이후 20대까지 내리 4선에 성공했다.
경남 진주에서 출생한 김 의원은 진주고등학교와 진주 경상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후 청주와 부산, 서울 지방검찰청에서 검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특히 김 의원은 진주고등학교에 입학할 당시에 대해 "합격자 명단에서 이름을 확인한 후 비로소 안심했다. 할머니께서는 매우 기쁜 나머지 정문 앞에서 나를 안아 주셨다"며 "사법시험 합격했을 때 할머니께서 기뻐하신 정도도 그 때(진주고 합격) 만큼은 못 했던 것 같다"고 회상했다.
국회의원으로는 17대에 새누리당의 전신인 한나라당의 공천을 받아 국회에 입성한 뒤 19대까지 내리 3선을 지냈으며, 지난해에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했다.
김재경 의원은 "우리 모두가 염원하는 100만 우주항공 도시 건설, KTX 조기 착공, 도청 진주 이전 등을 반드시 실천해 서부경남 발전을 견인하겠다"며 "이런 큰일들은 개인의 힘이 아니라 시민들이 만들어 주실 4선 의원의 힘과 역량으로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주요 프로필
△1961년 진주 출생 △진주 명석초등학교, 단성중학교, 진주고등학교, 경상대학교 법학과,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석사 △청주·부산·서울 지방검찰청 검사, 새누리당 재외국민위원회 중남미위원장, 지식경제위원회 간사, 윤리특별위원회 간사, 기후변화대응.녹색성장특별위원회 간사, 공직자윤리위원회 부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기획재정위원회 위원, 건설교통위원회 위원, 여성가족위원회 위원, 새누리당 직능2본부 본부장, 새누리당 지역화합특위 부위원장, 새누리당 인권위원장, 제17·18·19대 국회의원<사진출처=김재경 후보 공식 홈페이지>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