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4·13-당선人> 전남 나주·화순 국민의당 손금주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4-14 00:50:38
  • -
  • +
  • 인쇄
전남 나주·화순 지역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
△ 국민의당_손금주.jpg

(서울=포커스뉴스) 국민의당 손금주 당선인은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원 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행정법원 판사와 서울중앙지방법원 판사 등을 역임한 법조인 출신이다.

총선 출마는 이번 제20대 국회의원선거가 처음이다. 2009년부터 법무법인 율촌의 파트너 변호사로 활동하며 공정거래, 방송통신, 에너지 업무를 주로 담당했다.

이번 총선 과정에서 판사로 재임할 당시 사회정의를 세우는데 노력해 도덕성에서는 어느 후보와 견줘도 앞선다는 자부심을 강조했다.

손 당선인은 전남 나주·화순 지역 화합을 해결해야 할 과제로 꼽는다. 선거 유세에서 국회의원으로 모범이 돼 화합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지역 활성화를 위해 화순지역에는 메디컬 클러스터 구축, 농생명 클러스터 구축, 전통시장 상설시장화를 꾀하고 나주에는 에너지밸리 조성, 친환경농산물거점센터, 기반시설 확충 등에 노력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주요 프로필
△1971년 전남 나주 출생 △조선대학교 부속중학교, 광주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원 법학과 졸업 △서울행정밥원판사, 서울중앙지방법원판사,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 법제처 국민법제관, 방송통신위원회 행정심판위원회 위원.국민의당 손금주 당선인 <사진출처=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