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4·13-당선人> 대구 달서병 새누리당 조원진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4-14 01:07:09
  • -
  • +
  • 인쇄
친박 3선 의원…한중정치경제포럼 대표의원
△ 조원진 새누리당 달서구병 후보2

(서울=포커스뉴스)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이자 친박계 핵심인 조원진 의원이 대구 달서병에서 세 번째 금배지를 달았다.

1959년 대구에서 태어난 조 의원은 대구 협성중학교와 서울 인창고등학교를 졸업했다. 한국 외국어대학교 정치외교학과에 입학한 그는 이후 영남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정책분석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재중국한국인회 부회장, 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 북경지회 지회장과 상임회장 직을 지낸 조 의원은 2008년 18대 총선 대구 달서병에서 한나라당 국회의원으로 여의도에 입성했다. 2012년 19대 총선에서도 같은 지역구에 당선되며 재선 의원에 이름을 올렸다.

국회에서 조 의원은 한나라당 원내부대표, 한나라당 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 새누리당 전략기획본부장, 국회 정보위원회 간사,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새누리당 대구광역시당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조 의원은 한중정치경제포럼 대표의원, 새누리당 재외국민위원회 중국위원장,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 국회 운영위원회 간사,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를 맡고 있다.

조 의원은 "풍부한 정치적 경험과 협상력, 강력한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달서구를 건강한 교육문화의 중심으로, 정치의 중심으로 만들겠다"며 "박근혜 정부의 성공이 대한민국의 성공이고, 대한민국 국민의 행복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국회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프로필
△1959년 대구 출생 △대구 협성중학교·서울 인창고등학교·한국외국어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영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책분석전공 석사 △한나라당 원내부대표,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 국회 운영위원회 새누리당 간사, 제18·19대 국회의원(대구=포커스뉴스) 조원진 새누리당 달서구병 후보가 6일 오후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당동 일대에서 열린 대구지역 후보자 총집결 거리유세에서 유권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16.04.12 김흥구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