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윤재옥 새누리당 의원이 대구 달서에서 재선에 성공했다.
1961년 경남 합천에서 태어난 윤 의원은 대구에서 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국립 경찰대학교에 수석으로 입학했다. 경찰대 법학과를 졸업한 그는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경찰행정학과 석사 학위를 따고 동국대학교에서 경찰행정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윤 의원은 고령경찰서, 대구 달서경찰서, 서울 구로경찰서 서장을 거치고 대구지방경찰청 차장, 경찰청 기획정보심의관, 경북지방경찰청 청장, 경기지방경찰청 청장 등을 역임하다 2012년 19대 총선에서 국회에 입성했다.
국회에서 그는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새누리당 대구시당 수석부위원장으로 활발히 활동했다. 새누리당에서 기획위원장, 원내부 대표, 인재영입위원, 국민공감위원장을 맡기도 했다.
윤 당선인은 4·13 총선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및 출정식을 진행하며 "누구보다 더 낮은 곳에서 더 뜨겁게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그는 "재선의원으로서 발전하는 대구, 행복한 달서를 위해 열심히 하겠다"면서 "초심을 잃지 않는 열정과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우리 지역과 대구의 도약을 견인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요 프로필
△1961년 경남 합천 출생 △대구 영남중학교·오성고등학교·국립경찰대학 법학과 졸업·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경찰행정학과 석사·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 박사 △경북지방경찰청장, 경기지방경찰청장, 한양대 특임교수, 새누리당 대구시당 수석부위원장, 새누리당 기획위원장, 제19대 국회의원<사진출처=윤재옥 블로그>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