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4·13-당선人> 인천 남갑 새누리당 홍일표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4-14 02:48:49
  • -
  • +
  • 인쇄
판사 지낸 변호사 출신…3선 도전 성공

(서울=포커스뉴스) 제20대 총선 인천 남갑에서 홍일표 새누리당 의원이 3선에 성공했다.

충남 홍성에서 태어난 홍 의원은 4년 특별장학생으로 건국대학교 법학대학에 진학한 뒤 제23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그는 대구지법과 인천지법, 서울고등법원 등에서 판사를 역임하고 이후 변호사로 활동하다 인천시 정무부시장을 지내며 행정경험을 쌓았다.

홍 의원은 2008년 18대 총선을 통해 여의도에 입성해 20대까지 내리 3선을 하게 됐다.

국회에서 그는 새누리당 대변인,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여당 간사, 새누리당 쇄신 태스크포스(TF) 국회 윤리특위강화 팀장, 국회 인권포럼 책임연구원,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역임하는 등 활발히 활동했다.

홍 의원은 지난 3월 가진 총선 승리 출정식에서 "8년간 저를 변함없이 성원해주셨던 남구 주민들에게 한 번 더 중요한 선택을 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인천 남구에 인천시교육청과 국제고를 유치하고 교육 특구를 만들겠다. 역세권을 활성화해 남구 경제를 살리겠다"면서 "청년·여성·노인 일자리 확충을 통해 민생과 복지를 동시에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프로필
△1956년 충남 홍성 출생 △충남 홍성중학교·홍성고등학교·건국대학교 법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대학원 법학 석사 △제23회 사법시험 합격, 서울고등법원 판사, 인천시 정무부시장, 새누리당 대변인,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여당 간사, 새누리당 인천 남구갑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국회 인권포럼 책임연구원,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새누리당 간사, 새누리당 인천시당 위원장, 제18·19대 국회의원<사진출처=홍일표 페이스북>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