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남 순천 당선자 새누리당 이정현 |
(서울=포커스뉴스) 새누리당 이정현 의원은 제17대 국회의원선거 당시 광주 서구을에서 출사표를 던졌지만 낙선했다. 하지만 제18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비례대표로 초선에 성공했다.
제19대 국회의원선거에서 광주 서구을에 재도전했지만 또한번 낙선의 아픔을 맛봤다. 절치부심한 이 의원은 2014년 전남 순천·곡성 재보궐선거를 통해 다시 국회에 입성했다. 비례대표가 아닌 지역구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호남에서 거둔 첫 승리였다. 이번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통해 3선에 성공했다. 여당 후보로 호남에서 재선이라는 값진 결과를 냈다.
이 의원은 전남 곡성 출신이다. 전남도지사 비서실장, 국회정책연구위원, 한나라당 정책기획팀장, 수석부대변인, 인재영입위원회 위원, 정치선진화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대통력직 인수위원회 비서실 정무팀장, 청와대 정무수석 및 홍보수석, 새누리당 최고위원으로도 활동했다.
이 의원은 정치 꿈을 접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한 인물이다. 지난 2014년 재보궐선거 당시 호남에서만 4번째 출마 끝에 당선됐다. 1995년 제1회 전국동시지방선서 광역의원선거에서 광주 광산구 제2선거구에서 민자당 후보로 도전해 낙선한 이후 줄곧 고향에서 국회 입성을 기대했다. 새누리당에서 호남을 대표하는 인물로 꼽힌다.
◆주요 프로필
△1958년 전남 곡성 출생 △순천 주암중, 광주 살레시오고, 동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한나라당 이회창 대통령후보 선거대책본부 전략기획단 단장, 한나라당 정책기획팀장, 상근 부대변인, 박근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비서실 정무팀장,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 홍보수석, 제18·19대 국회의원, 새누리당 최고위원<사진제공=이정현선거사무소>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