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4·13-당선人> 서울 강남을 더민주 전현희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4-14 06:08:02
  • -
  • +
  • 인쇄
'치의학+법학' 드문 경력…18대 국회 비례대표로 입성
△ <포커스 4·13-당선人> 서울 강남을 더민주 전현희

(서울=포커스뉴스) 새누리당의 전통적인 텃밭 서울 강남을에서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당선인은 1964년 경남 통영에서 태어났다.

전 당선인은 부산 데레사여자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법무대학원에서 의료법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전 당선인은 지난 18대 국회에서 민주당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했다. 당시 그는 4년 연속으로 국정감사 우수의원, 국회사무처 입법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민주당 원내대변인으로도 활약했다.

전현희 당선인은 이후 지역구를 '여당의 심장'인 서울 강남으로 정하고 19대 총선에서 공천을 신청했지만, 정동영 의원에게 밀려 공천을 받지 못했다.

평소 "나는 다소 늦더라도 목표로 한 것은 반드시 이룬다, 이루게 된다"고 말하는 전 당선인은 이번 20대 총선에서 다시 강남을에 도전했고, 성공했다.

전 당선인은 이번 총선공약으로 △세곡 신 시티 완성 △시립병원 유치 △강남(을) 지하철역 유치 등을 내걸었다.

당선을 확정 지은 그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일 잘하고 주민을 하늘같이 섬기고 약속을 지키는 새로운 정치인의 모범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변화를 갈망하는 국민의 뜻이 이번 승리를 만든 견인차라고 생각한다"며 "강남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바꾸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주요 프로필
△1964년 경남 통영 출생 △부산 데레사여자고등학교·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졸업·고려대학교 법무대학원 의료법학(석사) △제38회 사법시험, 변호사 전현희 법률사무소 대표, 대한치과의사협회 고문변호사, 대한의사협회 법제이사, 민주당 원내대변인, 제18대 국회의원<사진출처=전현희 페이스북>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