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회, 5월 30일부터 제대로 일하는 모습 보여야"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5-04 09:57:07
  • -
  • +
  • 인쇄
"선거 민심, 대화·협력하라는 것…원 구성 협의 약속한 시간에 지켜서 해야"
△ 안철수 모두발언

(서울=포커스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가 4일 여야 원내지도부를 향해 "원 구성 협의를 약속한 시간에 지켜서 5월30일부터 국회가 제대로 일하는 모습을 국민께 보일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 민심은 대화하고 협력하라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이어 "민생을 챙기고 공약을 제대로 이행하기 위한 점검에 3당이 함께 협력할 수 있도록 해달라"며 "구조조정 문제, 나아가 산업 구조 개혁 문제와 미래 일자리 문제 등 당면한 과제에 대해 모두 동의하는 해법을 이끌어내도록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안 대표는 또 "경제위기가 오는 것은 아닌지 국민이 불안해 한다"며 "문제는 위기 자체가 아니라 위기에 어떻게 대처를 하느냐"라고 설명했다. 그는 "먼저 국민들게 상황을 충분히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적어도 공정하게 책임을 묻겠으니 국민들께서도 고통을 분담해달라고 호소하는 것이 순서"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결국 위기 극복 과정에서 우리 사회가 얼마나 공정한지가 문제가 될 것"이라며 "국민의당은 공정한 기회와 격차 해소를 추구하고 이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겠다"고 약속했다.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6.05.04 박동욱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