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美 웰링턴 매니지먼트와 MOU 체결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5-16 14:56:39
  • -
  • +
  • 인쇄
△ 한국투자증권-美_웰링턴매니지먼트_mou_체결.jpg

(서울=포커스뉴스) 한국투자증권이 세계 8위 기관자금 운용을 자랑하는 미국 웰링턴 매니지먼트와 글로벌 상품의 리테일 제공을 위한 MOU(전략적 사업제휴)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3월부터 적용된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비과세 제도에 따른 개인투자자의 해외 투자펀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해외 우수 운용사와 제휴를 통해 양질의 상품을 제공하고자 이번 MOU를 진행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이달 중 출시 예정인 '한국투자 웰링턴글로벌 퀄리티증권펀드'는 기업의 성장성, 밸류에이션 및 자본 수익률에 초점을 맞춰 양질의 글로벌 기업에 선별 투자해 안정적 수익을 추구 한다는 목표다.

이번 한국증권과 웰링턴매니지먼트의 업무 제휴를 통해 상품이 출시된 이후부터 6개월 간 한국투자증권에서 단독 판매된다.

웰링턴 매니지먼트는 지난 1928년 미국에서 설립된 기관자금 전문운용회사다. 해외 유수의 국부펀드와 기금자금을 운용하고 있다.

지난 연말 기준 운용규모는 전세계 55개 국가, 2100개 기관 자금을 대상으로 한 9270억 달러(원화기준 1000조원) 에 이르는 초대형 글로벌 운용사다.16일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한국투자증권과 웰링턴매니지먼트가 MOU(전략적 사업제휴)를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 레이 헬퍼(Ray E. Helfer) 웰링턴매니지먼트 아시아태평양 대표.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