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야 역시 4차례 결승 진출해 100% 우승 달성
(서울=포커스뉴스) 리버풀과 세비야간의 올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 나설 선발출전 선수 명단이 공개됐다.
리버풀과 세비야는 19일 오전(한국시간) 스위스 바젤 상트 야콥 파크에서 2015-2016 유로파리그 우승컵을 놓고 대결을 펼친다. 리버풀은 통산 4번째 유로파리그 우승에 도전하고 세비야는 통산 5번째이자 대회 역사상 전무후무한 유로파리그 3연패를 함께 노리고 있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은 세비야와의 결승전에 스터리지를 최전방에 배치했다. 쿠티뉴, 로베르토 피르미누, 랄라나가 이선에서 공격을 지원하고 밀너와 찬이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선다. 4백은 왼쪽부터 모레노-투레-로브렌-클라인이 출장한다. 골문은 미뇰레의 몫이다.
이에 맞서는 우나이 에메리 세비야 감독은 가메이로를 최전방 공격수로 기용했다. 비톨로와 바네가 코케가 이선에서 공격을 지원한다. 은존지와 크로호비악이 중앙 미드필더를 맡고 4백은 왼쪽부터 에스쿠데로-카리코-라미-마리아노가 나선다. 골문은 소리아가 지킨다.
리버풀과 세비야는 유럽클럽대항전 역사상 맞대결을 펼친 바가 없다. 이번 대결이 첫 맞대결이다. 특히 양팀은 모두 유로파리그 결승전에 진출했을 경우 모두 승리를 거둔 공통점이 있다. 리버풀은 역대 세 차례 결승전에 진출해 모두 우승을 차지했고 세비야 역시 역대 4차례 결승전에 모두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양팀 중 한 팀은 이번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첫 패배를 기록하게 되는 셈이다.리버풀과 세비야가 5월19일 오전(한국시간) 스위스 바젤 상트 야콥 파크에서 2015-2016 유로파리그 우승컵을 놓고 대결한다. <사진출처=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공식 트위터><바젤/스위스=게티/포커스뉴스> 리버풀 선수들이 5월19일 오전(한국시간) 스위스 바젤 상트 야콥 파크에서 열리는 세비야와의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을 하루 앞두고 팀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바젤/스위스=게티/포커스뉴스> 세비야 선수들이 5월19일 오전(한국시간) 스위스 바젤 상트 야콥 파크에서 열리는 리버풀의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을 하루 앞두고 팀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