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레티코, 2013-14 시즌 결승 패배 설욕전
(서울=포커스뉴스)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간의 올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나설 선발명단이 공개됐다.
레알 마드리드는 29일 오전 3시45분(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주세페 메아차 스타디움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치른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시즌에 대회 통산 11번째 우승을 노리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013-14 시즌 결승전에서 레알 마드리드에 패한 설욕을 노리고 있다.
지네딘 지단 감독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는 BBC라인으로 통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카림 벤제마, 가레스 베일이 공격 최전방에서 팀을 이끈다. 토니 크로스, 루카 모드리치, 카세미루가 미드필더로 출장하고 4백은 왼쪽부터 마르셀루=페페-세르히오 라모스-다니엘 카르바할이 나선다. 골문은 케일러 나바스가 지킨다.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이 이끄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페르난도 토레스와 앙투안 그리즈만이 투톱으로 공격진을 이끈다. 중원은 페르난데스와 사울 니게스, 가비, 코케가 나선다. 4백은 왼쪽부터 필리페 루이스-스테판 사비치-디에고 고딘-후안프란이 맡는다. 골문은 얀 오블락이 지킨다.
이번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우승을 차지하면 통산 11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리게 된다. 반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이번이 3번째 결승 진출이지만 아직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린 바는 없다.<밀라노/이탈리아=게티/포커스뉴스> 2016년 5월29일 오전(한국시간)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간의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열리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주세페 메아차 스타디움.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