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독일과 슬로바키아간의 16강 맞대결 선발출전 선수명단이 공개됐다.
독일은 27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 스타드 드 릴에서 슬로바키아를 상대로 유로 2016 16강전을 치른다. 독일은 C조 조별라운드에서 1위를 차지했고 슬로바키아는 B조에서 3위를 차지해 16강에 각각 합류했다.
요아힘 뢰브 독일 감독은 고메스를 최전방 원톱으로 기용했다. 드락슬러와 외질, 뮐러가 이선에서 공격을 지원하고 크로스와 케디라가 중앙 미드필더로 나선다. 이선에서 괴체가 대신 드락슬러가 기용된 것이 눈에 띈다. 4백은 왼쪽부터 헥토르-훔멜스-보아텡-킴미히가 책임진다. 전체적으로 4-2-3-1의 형태를 가동했다. 골문은 노이어가 지킨다.
이에 맞서는 얀 코자크 슬로바키아 감독은 4-3-3 전술을 가동한다. 두리스를 최전방 공격수로 내세웠고 바이스와 쿠츠카가 좌우에서 공격을 보좌한다. 함식, 흐로소프스키, 스크리니아르는 중앙 미드필더로 출장하고 4백은 왼쪽부터 기욤베르-두리차-스크르텔-페카리크가 책임진다. 골문은 코자치크가 지킨다.<파리/프랑스=게티/포커스뉴스> 독일 선수들이 6월22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북아일랜드와의 유로 2016 C조 조별라운드 3차전에서 마리오 고메스가 선제골을 성공시키자 함께 환호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릴/프랑스=게티/포커스뉴스> 함식이 15일 오후 10시(한국시간) 프랑스 릴 스타드 피에르-모루아에서 열린 러시아와의 유로 2016 B조 조별라운드 2차전에서 전반 44분 골을 기록하며 환호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