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서희, 메인이벤트 밴텀급 챔피언전 해설
![]() |
△ kakaotalk_20160710_102124043.jpg |
(서울=포커스뉴스) 국내 격투기 팬들이 함께하는 'UFC 200 뷰잉파티'에 UFC 한국선수들이 참석했다.
UFC 200은 10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T-아레나에서 열린다. 한국에서도 현지 경기시간에 맞춰 서울 강남구 넥슨 아레나에서 뷰잉파티가 열렸다.
뷰잉파티에는 UFC 한국인 선수는 임현규, 방태현, 양동이, 함서희, 김동현B 등이 함께하는 분위기를 북돋았다.
웰터급 임현규는 오는 UFC 202에서 술탄 알리예프(러시아)와 맞붙는다. 1년3개월 만에 복귀전이다. 지난 11월 UFC 파이트 나이트 서울 대회를 앞두고 발목뼈에 금이 가 불참하는 아쉬움을 남겼다. 임현규는 "서울 대회를 집에서 볼 수밖에 없었다"고 아쉬워했다.
임현규는 지난 2월 새신랑이 됐다. UFC 202는 결혼 후 첫 경기다. 심리적으로 이전 대회와 알리예프와의 경기는 무게는 남다르다. 임현규는 "부상 재활에 성공했고 몸상태 또한 좋다"고 다가오는 알리예프와의 대결에 앞서 자신감을 보였다.
여성부 스트로급 함서희는 지난 3월 호주에서 펼쳐진 UFC 파이트 나이트 85에서 벡 롤린스와 맞섰다. 신장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아쉽게 판정패했다. 함서희는 "이제 와서 키를 키울 수는 없어 힘을 길러볼 생각"이라고 전했다.
라이트급 방태현은 오는 9월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리는 UFC 대회에 나선다. 본래 7월 라스베이거스 대회에 나서기로 했으나 허리 부상으로 출전을 미뤘다. 방태현은 독일에서 닉 하인(독일)과 맞붙는다. 원정 경기를 치르게 됐지만 방태현은 굴하지 않았다. 그는 "몇 차례 원정 경기를 치러봤다. 그렇게 큰 부담을 느끼지는 않는다"고 전의를 불태웠다.
라이트급 김동현B는 아직 UFC 무대에서 승리가 없다. 김동현B는 "우선 경기 준비를 잘해서 1승을 꼭 거두고 싶다"고 밝혔다.
김동현B는 9일 UFC TUF 23 페더급 경기에서 티아고 타바레스(브라질)와 맞서 승리한 최두호와 함께 훈련하고 있다.
최두호는 격투기 통산 전적 20승에 빛나는 타바레스를 꺾으며 3연속 1라운드 TKO 승리를 거뒀다. 김동현B는 최두호의 KO승 비결로 "페인팅 동작으로 상대 주먹을 피하면서 정확하게 카운터 펀치를 쳐내는 능력"을 꼽았다.
뷰잉파티에 나선 선수들은 UFC 200 경기에 게스트 해설로 나선다. 메인이벤트 여성부 밴텀급 챔피언 결정전 미샤 테이트와 아만다 누네스의 대결 해설에는 함서희가 나설 예정이다.(서울=포커스뉴스) 10일 서울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UFC 200 뷰잉파티가 열렸다. 한국 UFC 선수 5명이 뷰잉파티에 참석했다. 2016.07.10. 손성배 기자 focus2b@focus.co.kr(싱가포르/싱가포르=게티/포커스뉴스) UFC 웰터급 파이터 임현규가 지난 2014년 1월4일(한국시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열린 UFC 파이트나이트34에서 타렉 사피딘(벨기에)를 상대한 경기 중 포효하고 있다. 임현규는 이날 경기 패했다. 2016.06.22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서울=포커스뉴스) 지난 2015년 11월28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서울' 스트로급에 출전한 함서희가 코트니 케이시에게 미들킥을 적중시키고 있다. 2015.11.28 양지웅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