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인공지능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 '스마트 로보Q' 출시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7-18 10:04:11
  • -
  • +
  • 인쇄
전문투자가 수준의 인공지능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개인 맞춤형으로 무료 제공

수익률 대회 1위 솔루션 탑재

(서울=포커스뉴스) 한화투자증권이 인공지능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스마트 로보Q’를 18일부터 선보인다.

스마트 로보Q는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 구성, 운용, 리밸런싱 전략을 조언해주는 서비스다.

먼저 6개의 핵심 질문으로 고객의 투자성향을 진단한 후 그것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전략을 제안한다. 고객들의 자산을 분산하여 투자할 수 있도록 투자금액의 규모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종목의 개수를 다르게 하여 운영 상의 안정성을 제고했다. 또한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라 '인버스ETF'와 '채권형ETF'의 편입 비중을 조정해 더욱 안정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규고객은 온라인계좌를 개설하고 100만원 이상 입금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고객도 자산 100만원 이상 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면 이용이 가능하다. 100만원은 분산투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최소 수준의 금액으로서, 이 조건만 충족하면 고액부터 소액까지 금액에 구애받지 않고 투자에 대한 포트폴리오 전략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서비스 개시와 더불어 '스마트 로보Q 가입 이벤트'를 오는 9월 중순까지 진행한다. 가입하는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유명 호텔 이용권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한화투자증권 최덕호 e-biz사업부장은 "빅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이 투자를 돕는 서비스는 급변하는 주식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스마트 로보Q는 고객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의 투자 방식과 특별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사진제공=한화투자증권>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