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 비밀번호 공개 A씨, 언행불일치로 의아하다는 의견 보여
경찰서 출석 당시 이진욱 표정보며 "정말 억울해보인다" 언급
A씨 집에서 관계가진 상황, "이해할 수 없다"고 반응해
![]() |
△ 성폭행 혐의, 조사 받으러 가는 이진욱 |
(서울=포커스뉴스) 성폭행 고소를 당한 배우 이진욱이 17일 저녁부터 18일 새벽까지 11시간 동안 경찰 진술조사를 받았다. 이진욱은 거짓말탐지기 조사도 받겠다고 했다.
이진욱 측은 19일 성폭행 고소녀 A씨와 주고받은 카카오톡 메시지까지 공개하며 억울함을 주장했다. 이진욱과 A씨의 진실공방에 네티즌은 풀리지 않는 의문점들을 언급하고 있다.
이진욱 측이 19일 성폭행 고소녀 A씨와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성폭행 당했다고 주장한 다음날 A씨는 이진욱과 또다른 지인이 함께한 단체 대화방에 "굿모닝"이라는 인사말을 전했다.
이씨 측은 "A씨가 이진욱이 본인에게 상해를 가했다고 하는 등 법률대리인을 통해 진실과 다른 주장을 계속하고 있다. 진실을 알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설명해 드리고자 한다”며 대화 내용을 공개한 이유를 밝혔다.
이에 네티즌들은 "과학수사에서 입증된 쪽이 이기겠네. 누가 거짓말한 건지 깔끔하게 거짓말탐지기로 결론났으면 좋겠다"(best***), "만약 A씨가 거짓말 한거면 진짜 정신이 이상한 거 아닌가"(ten1***), "만약 무고로 결정나면 고소인도 얼굴공개 해야 하는거 아닌가?"(k780***), "혹시 이진욱이 관계 이후 아무 반응 없으니까 복수하려고 한 거 아닐까?"(mmhh***)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18일 한 매체에 따르면 "이씨가 경찰 진출 당시 '고소인 A씨가 자신의 집에 있는 물건을 고쳐달라며 본인의 집 주소와 현관 비밀번호를 SNS에 적어 보냈다'는 대화 내용을 증거자료로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A씨는 "먼저 와 달라고 요청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네티즌들은 "이진욱이 현관문을 몰래 부수고 들어간 것도 아니고, 여자가 비밀번호를 가르쳐 준 것인데…A씨 무고죄 아닌가"(ilbc***), "호감없이 처음 본 남자에게 현관 비밀번호를 알려주진 않는데…뭔가 말이 안 맞는다"(like***), "이게 사실이면 여자가 진짜 이상한 거 아닌가. 자기가 이진욱 꼬셔놓고 성폭행이라고 하다니…무서운 세상이다"(tldk***) 등과 같이 현관 비밀번호를 알려줬다는 A씨의 행동에 대해 의아하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이진욱은 17일 피고소인 신분으로 서울 수서경찰서에서 나타났다. 당시 이진욱은 경찰서에 나타나자마자 "(제가) 얼굴이 알려졌다는 이유만으로 (A씨가) 무고(誣告)를 쉽게 생각하는 것 같다. 무고는 정말 큰 죄다"라고 짧게 답한 뒤 "조사 열심히 받겠다"고 다소 상기된 표정으로 자신의 심경을 밝힌 바 있다.
이씨의 이런 반응에 대해 네티즌들은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이진욱 눈빛 좀 봐라. 정말 억울해한다"(siri***), "그래도 이진욱씨 믿어요. 힘내요"(dust***), "제발 거짓말이라고 해줘"(hwaii***), "표정이 당당한 것을 보니 억지는 아닌 것 같다"(hone***)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지난 12일 이진욱은 A씨는 지인과 함께 저녁식사 뒤 헤어졌다. A씨는 13일 새벽 자신의 집을 찾아온 이진욱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반면 이진욱은 호감을 느껴 합의하에 성관계를 가졌다고 주장하고 있다.
아직 결정적 증거가 확인되지 않았지만 경찰 측은 이씨에게 DNA 검출을 위해구강상피세포를 채취했다.
이에 네티즌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같은 여자로서 유명인을 상대로 이런 신고 안했으면 좋겠다. 뭐하러 집까지 끌어들여서 성폭행 당했다고 고소하는지…아예 그런 말미를 주지 말았어야 하는 게 아닌가? 분명 여자책임도 있는 것 같다"(yuje***), "왜 여자가 자기집에서 성폭행 당했다고 하는건지 모르겠다"(gktr***), "한두 살 먹은 애도 아닌데 A씨가 집에서 성폭행 당했다는 것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hyun***)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서울=포커스뉴스)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배우 이진욱(가운데)이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수서경찰서로 출석하고 있다. 2016.07.17 이승배 기자 성폭행 고소를 당한 배우 이진욱이 19일 공개한 카카오톡 메시지 내용. 해당 내용에는 A씨가 '성폭행 당했다'는 13일 새벽 이후 적은 인사말이 적혀있다. <사진제공=씨앤코이앤에스>(서울=포커스뉴스)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배우 이진욱이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수서경찰서에서 출석 전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16.07.17 이승배 기자 (서울=포커스뉴스)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배우 이진욱이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수서경찰서에서 출석 전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16.07.17 이승배 기자 (서울=포커스뉴스)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배우 이진욱(가운데)이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수서경찰서로 출석하고 있다. 2016.07.17 이승배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