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라붐의 소연. <사진제공=더하기미디어> |
[부자동네타임즈 이현진 기자] 6인조 걸그룹 라붐의 소연이 부른 KBS 드라마 '우리집 꿀단지'OST가 공개됐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는 10일 “8개월 만에 컴백해 활동에 돌입한 라붐의 리드보컬 소연이 부른 KBS1 일일드라마 ‘우리집 꿀단지’ OST 파트.4 ‘사랑이 춥다’가 금일 정오 발표됐다”고 밝혔다.
최근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작곡 프로듀싱킴 케이던스와 작사가 강우경 콤비가 만들어낸 ‘사랑이 춥다’는 세자르 프랑크의 ‘생명의 양식’(Panis Angelicus)이 곡 전반부의 애잔한 느낌을 자아내다 후반부에 피아노, 기타 선율과 보컬이 어우러져 슬픈 감성이 짙게 드리워지는 매력적인 곡이다.
소연은 저음에서 고음에 이르는 곡의 진행을 매끄럽게 이끌어가며 감칠맛 나는 목소리를 선보이며 명품 보컬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성권 OST 제작사 대표는 “ ‘사랑이 춥다’는 소연의 애잔하고 성숙미가 넘치는 목소리의 진가를 엿볼 수 있는 곡으로 녹음 당시 소속사 선배가수인 더 레이가 보컬 디렉터로 참여해 시너지를 발휘했다”고 설명했다.
걸그룹 시크릿 멤버 송지은의 정극 첫 출연작으로 화제를 모은 드라마 ‘우리집 꿀단지’(극본 강성진 김미희, 연출 김명욱)는 학자금 대출과 최저 시급 알바 끝에 사회에 떠밀리듯 나온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으며 20%를 상회하는 시청률로 일일극 최고 시청률을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