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상, 공로상, 작가상,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하하) 수상으로 4관왕
(서울=포커스뉴스) 2015 MBC 방송연예대상의 주인공은 김구라였다.
김구라는 29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 MBC 신사옥에서 열린 '201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후보에 오른 유재석을 제치고 대상을 받았다. 김구라는 한 해 동안 '일밤-복면가왕', '마이 리틀 텔레비전', '능력자들', '황금어장 라디오스타'로 MBC 예능을 책임져왔다. '세바퀴'는 지난 11월 폐지됐다.
김구라는 무대에 올라 "이 순간이 행복하고 기쁘고 잊을 수 없는 순간이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수상의 큰 의미는 두지 않도록 하겠다. 수상이 제 방송 생활을 규정짓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적지 않은 분들이 여전히 저를 불편해하며 방송하는 방식에 대해 동의하지 않고 있다. 제가 과거에 했던 잘못들은 평생 반성하고 사죄를 해야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도 시청자에 대한 공을 잊지 않았다. 김구라는 "문제가 있는 사람이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을 수 있는 건 여러분 덕 같다. 진심이다. 방송은 시청자를 위해서 존재한다. 다시 한 번 시청자에게 감사 한다"고 덧붙였다.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은 공로상부터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작가상, 최우수상(하하)까지 4관왕을 차지했다.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상'은 사전 인터넷 투표와 실시간 문자 투표를 통해 선발된다. '무한도전'은 15만여 개의 전체 투표수 중 67%의 압도적인 지지율을 자랑했다. 김태호 PD는 "'무한도전'도 힘든 한해였다. 멤버들이 헌신하면서 버틴 거 같다"고 말한 뒤 "하지만 멤버들과 작가님, 조연출이 있어 내년 또한 해볼 만하지 않을까 싶다. 감사히 받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작가상은 '무한도전' 이언주 작가에게 돌아갔다. 이 작가는 "성실한 천재와 일하는 게 얼마나 행복한지 매일 실감하고 있다"며 연출을 맡은 김태호 PD에게 수상의 공을 돌렸다.
유재석과 하하는 수상 직후 '무한도전' 멤버 정형돈에 대한 공을 잊지 않았다. 공로상을 수상한 뒤 유재석은 "이 자리에 (정)형돈이가 함께 했으면 좋았을 텐데"라며 "형돈이가 2016년에는 우리와 함께 뛰고, 땀 흘리고, 웃음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하하는 '무한도전'으로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을 받았다. 그는 "'무한도전'은 나를 사람으로 만들어준 프로그램이다. 제작진에게 감사하다. 멤버들과 있으면 늘 든든하다. 형돈이 형 얼른 와라. 정말 너무 힘들어 형. 더는 뽑을 수가 없잖아"라고 정형돈을 언급했다. 정형돈은 건강상의 문제로 12월 중순 '무한도전'을 포함한 모든 방송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버라이어티와 뮤직토크쇼 부문 최우수상은 '일밤-복면가왕'의 김성주, '일밤-진짜 사나이2', '나 혼자 산다'의 김영철이 하하와 함께 받았다. '우리 결혼했어요4'의 김소연, '일밤-진짜 사나이2'의 한채아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은 '나 혼자 산다'의 황석정·김동완, '일밤-진짜 사나이2'의 김현숙·정겨운, '섹션TV 연예통신'의 임지연‧황제성, '일밤-복면가왕'의 김연우가 받았다.
신인상에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서유리, '일밤-진짜 사나이'의 엠버·슬리피, '우리 결혼했어요4', '일밤-복면가왕'의 육성재, '라디오 스타'의 박나래, '일밤-복면가왕'의 김형석이 차지했다.
◇ '2015 MBC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김구라
▲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무한도전
▲ 최우수상 뮤직토크쇼 부문= 김성주(복면가왕)
▲ 최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김소연(우리 결혼했어요), 한채아(진짜사나이), 김영철(나 혼자 산다, 진짜사나이), 하하(무한도전)
▲ 최우수상 라디오 부문= 전현무(굿모닝FM 전현무입니다)
▲ 우수상 뮤직토크쇼 부문= 임지연(섹션TV 연예통신), 김연우(복면가왕), 황제성(섹션TV 연예통신, 우리 결혼했어요)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김현숙(진짜사나이), 황석정(나 혼자 산다), 김동완(나 혼자 산다), 정겨운(진짜사나이)
▲ 우수상 라디오 부문= 이진우(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샤이니 종현(푸른밤 종현입니다)
▲ 신인상 뮤직토크쇼 부문= 박나래(무한도전, 라디오스타), 김형석(복면가왕)
▲ 신인상 버라이어티 부문= 서유리(마이 리틀 텔레비전), 엠버(진짜사나이), 슬리피(진짜사나이), 육성재(진짜사나이, 우리 결혼했어요)
▲ 신인상 라디오 부문= 서경석(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신봉선(윤정수 신봉선의 좋은 주말)
▲ 올해의 뉴스타상= 곽시양(우리 결혼했어요), 조이(우리 결혼했어요), 초아(마이 리틀 텔레비전)
▲ 베스트팀워크상= '진짜사나이' 여군특집 3기
▲ 우정상= 김용건(나 혼자 산다)
▲ PD상= '라디오스타' 김국진, 김구라, 윤종신, 규현
▲ 올해의 작가상= 박원우(복면가왕) 이언주(무한도전)
▲ 인기상 버라이어티 부문= 강예원(진짜사나이, 우리 결혼했어요), 오민석(우리 결혼했어요), 임원희(진짜사나이), 전현무(나 혼자 산다)
▲ 인기상 가수 부문= EXO
▲ 인기상 뮤직토크쇼 부문= 민호(쇼 음악중심)
▲ 베스트 커플상= 육성재 조이(우리 결혼했어요)
▲ 특별상= 김영만(마이리틀텔레비전), 신봉선(복면가왕), 전미라(진짜사나이)
▲ 올해의 작가상 라디오 부문= 이병관(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 공로상 라디오 부문= 서천석 원장(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 특별상 라디오 부문= 배순탁 작가(배철수의 음악캠프), 신수임 리포터(박지윤의 FM데이트)
▲ 올해의 작가상 시사교양 부문= 장형운 작가(다큐스페셜)
▲ 특별상 시사교양 부문= 차새미 리포터(생방송 오늘아침) 김한석(기분 좋은 날)
▲ 공헌상= 대한민국 육군, 해군, 해병대 사령부
▲ 공로상= 무한도전'201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구라가 MC를 맡은 한채아(상단 좌측부터)와 함께 레드카펫에 입장하고 있다. '무한도전'은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상', '공로상' 등 4관왕에 올랐다. 시상식에 참석한 무한도전 멤버 정준하, 유재석, 박명수, 광희, 하하(하단 좌측부터).<사진출처=포커스뉴스DB>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