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동네타임즈 이현진 기자]배우 고두심과 김수현이 '2015 KBS 연기대상' 대상을 공동수상했다.
KBS2 '부탁해요, 엄마'의 고두심과 KBS2 '프로듀사'의 김수현은 지난해 12월 31일 서울 영등포구 KBS 신관에서 열린 '2015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두 사람은 다정하게손을 잡고 시상식 무대에 올랐다.
김수현은 역대 최연소 남자 대상 수상자이기도 하다. '프로듀사'에서 백승찬 신입PD 역을 맡아 활약한 그는 '전 세계가 뽑은 네티즌상', '베스트 커플상'까지 총 3관왕을 차지했다.
김수현은 "'별에서 온 그대' 도민준으로 큰 사랑을 받았는데 '백승찬'을 연기해 실패하면 어쩌나 걱정했다. 지금은 또 다른 인물을 준비 중이다. 좋은 연기를 보여드리고 싶은데 겁이 난다. 실패해도 계속 노력하겠다. 또 실패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두심은 올해 KBS2 주말드라마 '부탁해요, 엄마'와 KBS2 월화드라마 '별난 며느리'에 출연하며 활약했다. 그는 "여기까지 올 수 있도록 도와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특히 '김갑수' 씨 상 탔다고 자리 비우셨는데 감사드린다. 외조의 공이 컸다. 타이틀이 '부탁해요 아빠'였으면 김갑수 씨가 받았을 거다. 새해에는 나이 많은 마누라 만나지 말라. 내년에는 마음과 정신이 건강한 새 날 맞았으면 좋겠다. 저도 건강한 모습으로 같이 있겠다"고 전했다.
최우수 연기상은 '오 마이 비너스'의 소지섭과 '착하지 않은 여자들'의 채시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 연기상에는 임호·곽시양·한채아·강별(일일극 부문), 차태현·신민아(미니시리즈 부문), 장혁·김민정(중편드라마), 김태우·김갑수·유진(장편드라마)에게 돌아갔다.
이날 KBS 연기대상은 전현무, 김소현, 박보검이 MC를 맡아 진행됐다.
◇ '2015년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고두심, 김수현
▲최우수상 여자=채시라(착하지 않은 여자들)
▲최우수상 남자=소지섭(오 마이 비너스)
▲장편드라마 부문 우수상 여자=유진(부탁해요 엄마)
▲장편드라마 부문 우수상 남자=김갑수(부탁해요 엄마), 김태우(징비록)
▲중편드라마 부문 우수상 여자=김민정(장사의 신-객주2015)
▲중편드라마 부문 우수상 남자=장혁(장사의 신-객주2015)
▲미니시리즈 부문 우수상 여자=신민아(오 마이 비너스)
▲미니시리즈 부문 우수상 남자=차태현(프로듀사)
▲일일극 부문 우수상 여자=한채아(당신만이 내사랑), 강별(가족을 지켜라)
▲일일극 부문 우수상 남자=임호(별이 되어 빛나리), 곽시양(다 잘될거야)
▲작가상=김인영(착하지 않은 여자들)
▲베스트커플상=소지섭‧신민아(오 마이 비너스), 장혁‧한채아(객주), 육성재‧김소현(후아유-학교2015), 차태현‧공효진(프로듀사), 김수현‧공효진(프로듀사)
▲방송 3사 PD가 뽑은 연기자상=김혜자(착하지 않은 여자들)
▲네티즌상=김수현(프로듀사) 김소현(후아유-학교2015)
▲신인상 여자=김소현(후아유) 채수빈(파랑새의 집)
▲신인상 남자=여진구(오렌지 마말레이드)
▲인기상=박보검(너를 기억해), 남주혁(후아유-학교2015), 설현(오렌지 마말레이드), 조보아(부탁해요 엄마)
▲조연상 여자=김서형(어셈블리), 엄현경(파랑새의 집)
▲조연상 남자=박보검(너를 기억해), 김규철(객주)
▲단막극상 여자=김영옥‧이하나(드라마스페셜)
▲단막극상 남자=봉태규(드라마스페셜)
▲청소년연기상 여자=김향기(드라마스페셜)
▲청소년연기상 남자=최권수(드라마스페셜)KBS2 '부탁해요, 엄마'의 고두심과 KBS2 '프로듀사'의 김수현은 지난해 12월 31일 서울 영등포구 KBS 신관에서 열린 '2015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포커스뉴스DB, KBS>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