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리츠(REITs) 투자 정보를 온라인에서 한 눈에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1-11 11:13:48
  • -
  • +
  • 인쇄
리츠 투자정보‧통계‧인가 서비스 등을 통합 제공하는 시스템 개시

(서울=포커스뉴스) 종합적인 리츠 투자정보 등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개시된다.

11일 국토교통부는 리츠(부동산투자회사)의 투자정보와 통계, 행정서비스 등을 통합 제공하는 ‘리츠정보시스템’ 홈페이지(http://reits.molit.go.kr)를 개설해 오는 12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리츠정보시스템은 리츠의 영업인가, 공시정보, 통계 및 투자 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담고 있다.

먼저 투자자들이 리츠 검색을 통해 재무와 손익변동, 투자대상 정보의 수시 확인이 가능하며, 일반 국민에게 리츠 투자절차 안내 및 관련 통계를 실시간 제공해 리츠 관련 정보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수 있도록 했다.

또 리츠 영업인가 시 리츠 관계자가 세종청사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방대한 서류를 제출하고 인가신청을 했으나 앞으로는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인가 접수‧처리가 가능해짐에 따라 처리비용과 기간이 단축될 전망이다.

아울러 리츠 운영 시 국토교통부에 정기적으로 보고하는 공시자료(투자보고서 등)를 온라인으로 제출토록 하고, 투자자에게 바로 공시함으로써 효율적인 정보 접근이 가능해졌다.

이밖에 자산운용 전문인력의 등록절차, 자격요건, 수료 및 등록 조회를 가능하도록 해, 그동안 여러 교육기관이 각자 관리하던 전문인력 체계를 통합적으로 관리‧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올해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완료해 리츠 관리와 감독을 강화하기 위한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통계 시스템 기능 등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겠다”고 밝혔다.<출처=국토교통부>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