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크기변환_사본_-클립보드_이미지.jpg |
(서울=포커스뉴스) 가수 싸이의 ‘대디(DADDY)’ 뮤직비디오가 또 한 번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2월1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싸이의 ‘대디’가 19일 현재 1억4888뷰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50여 일만의 기록이다. 이로써 싸이는 ‘강남스타일’, ‘젠틀맨’, ‘행오버’에 이어 ‘대디’까지 4곡을 연달아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려놓게 됐다.
싸이 ‘대디’ 뮤직비디오의 1억뷰 돌파는 뒤늦게 화제가 되기 시작했던 ‘강남스타일’의 52일 보다는 빠른 속도지만, 유튜브 최단 기간 1억뷰 돌파의 기록을 세운 ‘젠틀맨’의 80시간, 이후 발표된 ‘행오버’ 38일 보다는 느린 속도다. 하지만 월드스타 싸이의 영향력이 아직까지도 얼마나 대단한 지를 짐작하게 하는 수치다.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싸이는 ‘대디’로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서 97위를 기록, 아시아 가수 최초로 4곡 연속 빌보드 핫 100 진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며 화제를 모았다.
한편 싸이는 지난해 12월 1일 정규 7집 ‘칠집싸이다’를 발표하고 더블타이틀곡 '대디'와 '나팔바지'로 활동했다. <영상출처=유튜브>가수 싸이의 ‘대디(DADD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사진=싸이 ‘대디’ 뮤직비디오 캡처>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