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랑해엄마_공연사진3.jpg |
(서울=포커스뉴스) 올해 설 연휴는 2월6일부터 10일까지 총 5일 동안 즐길 수 있다. 긴 연휴 기간 동안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도심에서 연극 한 편을 보며 여유를 만끽하는 건 어떨까.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공연 세 편을 추천한다.
◆어른과 아이 모두를 위로하는 동화의 세계로…연극 '사랑해 엄마'
정통연극단 이루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가족극 '사랑해, 엄마'는 '연극' 속에 그림자극 '아기 캥거루 가출 소동'의 신나는 모험이야기가 더해져 부모와 아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연극 '사랑해 엄마'는 한 남자(어른이 된 돌단)가 거실에서 어린 시절 추억이 깃든 낡은 장난감을 만지며 추억에 잠기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돌단이는 어린 시절 3단 변신 로봇을 좋아했던 기억, 화장실을 무서워해서 목소리가 나오는 장치를 설치했던 특별한 사건들을 떠올린다. 그러자 다시 보고 싶은 순간들이 하나 둘 눈앞에 펼쳐진다. 그리고 어린 시절 엄마가 잠자리에서 들려주던 '아기 캥거루 가출소동'의 주인공 거루가 튀어나와 통통 뛰어다니기 시작한다.
엄마와 아빠는 돌단이와 엄마의 이야기를 보며 내 아이들과 자신의 모습을 투영하며 위로 받고, 아이들은 '아기 캥거루의 가출소동' 그림자극을 통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지난 15일 막을 올린 연극 '사랑해 엄마'는 서울 종로구 명륜1가 선돌극장(혜화역 4번출구 도보 5분)에서 2월14일까지 공연된다. 2월7~8일은 공연이 없으며 9~10일은 오후 2시에 공연한다. 7세 이상 관람가능하며 티켓 가격은 전석 2만원이다.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사진이 확인되면 2인 가족은 25%, 3인 가족은 40%, 4인 가족은 50% 할인된다. 인터파크 '공연티켓 1+1' 행사를 통해 예매시 2매를 1만6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영화 '나 홀로 집에'의 연극 버전…뮤지컬 '고추장 떡볶이'
뮤지컬 '고추장 떡볶이'는 비룡과 백호 형제가 엄마가 없는 며칠 동안 겪는 좌충우돌 이야기로 영화 '나 홀로 집에'의 연극 버전이라 할 수 있다.
'고추장 떡볶이'는 엄마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던 형제가 정작 엄마가 없는 며칠 사이 떡볶이를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부쩍 성장하는 과정을 라이브 음악과 함께 자연스럽고 유쾌하게 그리고 있다.
한국의 아이들이 높은 교육열과 과보호 속에서만 자라고 있는 건 아닌지, 아이들에게 진정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에 대해 부모들에게 재미있게 건네고 있다. 아울러 TV 오락 프로그램이나 컴퓨터 게임에 익숙한 어린이들에게는 음식(떡볶이)이라는 친숙한 소재를 통해 진정한 '재미'가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주는 즐거운 작품이다.
지난 1일 막을 올린 뮤지컬 '고추장 떡볶이'는 서울 종로구 동숭동 학전블루소극장에서 3월1일까지 공연된다. 티켓가격은 성인 2만원, 어린이 1만5000원이다. 인터파크 '공연티켓 1+1' 행사를 통해 예매시 티켓 2매를 2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2월6일부터 10일까지 설 연휴를 맞아 특별할인으로 전석 1만3000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7~8일은 공연이 없으며 9일은 오후 1시와 4시에 공연한다.
◆국악 장단으로 즐기는 가족음악극 '마당을 나온 암탉'
'마당을 나온 암탉'은 동화 작가 황선미의 원작을 국악을 중심으로 한 가족음악극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극의 내용은 알을 낳을 수 없어 주인에게 버림받은 암탉 '잎싹'이 숱한 위기를 극복하고 우연히 발견한 청둥오리의 알을 품어 아기를 만나려는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공연 전 단순한 장단 형태로 시작하는 음악은 배역들의 성장과정에 따라 선율과 화음이 더해지며 함께 성장한다. 음악과 함께 공연의 형식도 상상력을 더한다. 단순한 블록 조각을 이어 기차로 연상해 노는 어린이들의 놀이 모습에서 착안해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많은 일들은 배우들의 상상력으로부터 발현된다.
'꼬꼬댁 꼬꼬' 등의 닭 울음소리와 풀피리 소리와 비슷한 오리울음 소리 등을 국악 장단으로 활용해 공연 전 관객들과 함께 즐기며 놀이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지난 29일 막을 올린 가족음악극 '마당을 나온 암탉'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2월27일까지 공연된다. 2월7일은 공연이 없으며 8일은 오후 4시에 공연한다. 7세 이상 관람가능하며 티켓 가격은 S석 4만원, A석 3만원이다. 인터파크 '공연티켓 1+1' 행사를 통해 예매시 2매를 S석 3만2000원, A석 2만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연극 '사랑해 엄마' 공연 장면.<사진제공=이루>뮤지컬 '고추장 떡볶이' 공연 장면.<사진제공=학전>음악극 '마당을 나온 암탉' 대표 이미지.<사진제공=국립국악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