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현, 재해석한 윤태규 ‘마이웨이’로 OST 참여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2-15 20:43:00
  • -
  • +
  • 인쇄
KBS2TV ‘TV소설-별이되어 빛나리’ OST 수록
△ 크기변환_김도현_자켓.jpg

(서울=포커스뉴스) 가수 김도현의 ‘마이웨이’가 드라마 OST로 발표된다.

소속사 더하기미디어는 15일 “최근 ‘힘내라 친구야’를 발표하며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도현이 윤태규 원곡의 ‘마이웨이’를 새로운 스타일로 해석해 KBS2 ‘TV소설-별이되어 빛나리’ OST에 수록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tvN ‘울지않는 새’ OST ‘나를 위해 울지마’로 큰 사랑을 받은 이후 ‘마이웨이’ 또한 시청자 반향이 예고하는 김도현은 특유의 허스키 한 목소리로 자신만의 색깔을 만드는 가수로 알려져 있다.

김도현의 ‘마이웨이’는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 A장조 3악장인 ‘터키행진곡’을 샘플링 하여 인생의 길을 이야기하고 있는 노래 가사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홍진영 작사․작곡의 이 곡은 다양한 장르를 통해 인지도를 넓혀 온 작곡가 김경범(알고보니혼수상태)이 편곡에 참여했다.

이성권 대표는 “극중 주인공 조봉희를 비롯해 어려운 시대를 헤치고 살아 온 극중 인물들의 인생을 아우르는 곡으로 윤태규 원곡의 ‘마이웨이’를 김도현 만의 창법으로 해석했다”며 방영 이후 가요계 인기 반향을 기대했다.

KBS2 ‘TV소설 별이 되어 빛나리’는 1960년대를 배경으로 아버지의 죽음과 가문의 몰락 후 해방촌으로 흘러들어온 조봉희가 거친 삶을 헤쳐 나가며 대한민국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로 성공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가수 김도현이 윤태규 원곡의 ‘마이웨이’를 새로운 스타일로 해석해 KBS2 ‘TV소설-별이되어 빛나리’ OST에 수록했다. <사진제공=더하기미디어>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