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3.png |
(서울=포커스뉴스) 관광 분야와 관련된 교육·자격·취업 등의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관광전문인력포털 사이트가 개설된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3일 한국관광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관광 전문 인재 양성이라는 구호 아래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관광인'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관광인'은 기존에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한 8개의 관광 유관 협회가 분산해 실시하던 관광 교육의 정보들을 한곳에 모았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교육을 신청하고 이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간과 거리의 제약을 극복하기 위한 사이버 교육(e-learning) 서비스와 관광통역안내사의 올바른 역사문화재 안내를 돕기 위한 조선 4대 궁과 종묘, 왕릉 등의 영상자료도 제공한다.
관광분야에 특화된 취업 정보도 제공한다. 다양한 직종들 중에서 관광 분야 직종을 특화·재구성했다. 구직자는 10자 이하의 키워드나 문구로 자신의 관심 분야를 개성 있게 표현할 수 있다.
구직자들은 '관광인'을 통해 교육수료자나 자격취득자가 되고 이력서 등록을 통해 관광인재로 공급된다. 이들에게는 채용박람회 정보와 취업캠프 등 현장 직무 중심의 보수교육 정보 등이 지속적으로 제공된다.
문체부는 민간 전문가 및 기술과의 제휴 등을 통해 단순 채용 정보 중계 역할이 아니라 전문 컨설턴트를 활용하여 관광 분야 경력개발 멘토링과 채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관광전문인력포털 '관광인' 홈페이지 화면.<사진출처=관광인>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