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아줌마의 행복이 가정과 사회의 행복”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3-14 12:00:06
  • -
  • +
  • 인쇄
[인터뷰] 송지연 미시즈월드 코리아 조직위원회 위원장

“제28회 미시즈월드 한국유치, 아줌마의 힘 보여줄 것”
△ 1_송지연_미시즈월드.jpg

(동관(중국)=포커스뉴스) 전 세계 기혼여성들의 축제인 제27회 미시즈월드가 지난 12일 중국 동관시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린 가운데 제28회 대회를 한국이 유치하게 돼 또 아시아에서 ‘아줌마 미의 잔치’가 열리게 됐다.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3일까지 한국에서 열리는 제28회 미시즈월드 준비에 전념하고 있는 송지연 미시즈월드 코리아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2011년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된 제23회 미시즈월드 한국 대표로 출전하기도 했다.

제23회 대회 당시 송 위원장은 7위와 우정상 등 2개의 상을 휩쓸었으며, 2014년에는 국제언론인클럽과 (사)GK희망공동체가 공동 주최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 세계의 기혼여성들을 한국에 불러 아내, 엄마, 아줌마의 진정한 미를 보여겠다는 송 위원장을 지난 13일 제27회 미시즈월드가 열리는 중국 동관에서 만났다.

다음은 송 위원장과의 일문일답.

-제28회 미시즈월드를 한국이 개최하게 됐다. 한국에서 열리는 미시즈월드의 의미와 대회 유치 효과 등에 대한 소개를 부탁한다.
▲28번째 미시즈월드가 한국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것에 일단 큰 의미가 있다.
미시즈월드는 80개국이 회원국으로 있으며, 한국에서 열리는 28회 대회는 70여개국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70개국 이상의 참가자들이 한국에 오면 그 나라들에 한국을 홍보하고 문화의 향연이 될 것이고, 우리나라의 위상도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미스와 달리 미시즈들은 많은 시간동안 사회활동과 봉사활동 경제활동 등을 해온 여성들이다. 이들이 한국에 오면 문화교류 뿐 아니라 경제교류의 교두보가 될 것이며, 이들의 남편 등 가족들과 각 나라의 언론들도 한국을 세계에 홍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 위원장도 미시즈월드에 참가해 상을 두 개나 받는 쾌거를 이뤘는데…
▲2011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미시즈월드에 한국 대표로 출전해 우정상과 7위를 차지했다.
당시 나는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여러 가지로 많이 힘들었다. 불혹을 넘긴 나이에 기회가 닿아 미시즈월드에 나가게 됐는데 이게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된 것 같다.

2011년 대회 출전 당시 자아를 잃고 희생만 강요당하는 아줌마가 아닌 당당히 자신의 이름과 가치를 찾는 장을 만들겠다고 다짐 했다. 그리고 한국에서도 꼭 한번 세계대회를 유치 해내고 싶다는 결심을 했고, 결국 여러 나라들과 경쟁이 제28회 대회를 유치하게 됐다. 미시즈월드 대회는 ‘엄마의 행복이 가정의 행복이며 곧 사회의 행복이다’라는 슬로건으로 이 시대의 참된 미시즈를 찾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

-제28회 미시즈월드의 한국유치가 결정됐을 때 기분은?
▲한 마디로 너무 감격스러웠다. 한국에 대한 아름다움을 전세계 방방곡곡에 알리고 싶고 한국도 굉장히 많이 발전되었다는 것, 경제‧문화‧패션의 중심지가 됐다는 것을 세계에 알리고 싶다.

미시즈 월드 대회를 개최함으로서 전 세계 대표들이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되는데 이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고 여자, 엄마, 그리고 한국 아줌마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것이다.


-B.O.A라는 회사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회사에 대한 소개도 해달라.
▲B.O.A 는 ‘BEAUTY of ASIA’의 약자로서 2012년 다온엔터테인먼트라는 회사로 출발해 지난 해 6월에 법인을 설립하고 통합한 회사다.

B.O.A는 미시즈월드와 같은 세계 미인대회에 한국 대표를 출전시키는 일을 하고 있다. 또 문화교류 사업 및 화장품 사업 등 미와 관련된 사업을 주로 한다.

또 중국에 한중합작법인을 설립해 상하이 등 중국 주요 도시들에서 웨딩관련 사업과 화장품 사업, 한중모델대회 등의 사업도 하고 있다.

-송 위원장이 생각하는 진정한 미(美)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일단 내 자신의 외모가 그리 출중하지 않아서인지 외적인 모습보다는 건강하고, 성실하며, 착한 마음씨,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미소 등을 나름대로 진정한 ‘미’라고 정의해 본다. 아름다운 미소를 가진 사람을 보면 자신을 잘 가꾸기 때문에 외적인 아름다움도 겸비한다.

-앞으로의 계획과 포부는?
▲올해 가을 한국에서 열리는 미시즈월드 세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서 미인대회에 관한 판에 박힌 패러다임을 바꾸고 싶다.

세계대회 이전에 먼저 한국대표를 올해도 선발을 해야 한다. 그러는 의미에서 이번 한국대표 선발대회는 ‘건강한 엄마 찾기’ 프로젝트를 만들어 자신을 가꾸는 것뿐만 아니라 가정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엄마를 찾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

또 침체돼 있는 한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매년 미시즈월드와 같은 세계대회를 유치해 전 세계에 한국의 올바르고 건강한 문화를 알리고 싶으며, 경제교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고 싶다.(동관(중국)=포커스뉴스) 13일 오전 중국 동관에서 열린 제28회 미시즈월드 한국 개최 기자회견에 송지연 미시즈월드 코리아 조직위원회 위원장이 취재진의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2016. 03. 13 허란 기자 (동관(중국)=포커스뉴스) 13일 오전 중국 동관에서 열린 ‘제28회 미시즈월드’ 한국 개최 기자회견에서 대회 관계자들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 두 번째 부터 송지연 미시즈월드 코리아 조직위원회 위원장, 제27회 우승자 캔디스 드보라 아브람스, 데이빗 마르멜 미시즈월드 조직위원회장. 2016. 03. 13 허란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