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부산 진을에서 재선에 성공한 이헌승 새누리당 의원은 1963년 부산에서 출생해 개금초, 개성중, 금성고를 나왔다.
이후 고려대 사회학과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웨스턴대 사회학, 조지워싱턴대 정치관리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해양대에서 무역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7대에 무소속으로 정계에 입문했지만 낙선하고, 지난 19대 총선 부산 진을에 출마해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2007년 한나라당 대통령 경선 시절 박근혜 후보 수행부단장직을, 2008년에는 부산시청 대외협력보좌관을 맡은 바 있다. 2011년 한나라당에서 부대변인을 역임했다.
2013년에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으로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당시 새누리당 원내대표였던 최경환 의원은 "이 의원이 철도 폐선 유휴부지의 93.7%가 방치됨에 따른 문제점과, 철도부지 중금속 오염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한 것을 높이 평가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힌 바 있다.
이 의원은 "중단 없는 부산진구 발전을 통해 더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주요 프로필
△1963년 부산출생 △개금초, 개성중, 금성고 졸업, 고려대 사회학·경영학과 학사, 미 노스웨스턴대 사회학·조지워싱턴대 정치관리학 석사, 해양대 무역학과 박사 수료 △한나라당 보좌관협의회 부회장·박근혜 경선수행부단장·부대변인, 부산광역시청 대외협력보좌관, 19대 국회의원<사진출처=이헌승 페이스북>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