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진흥에 관한 법률 대표발의
![]() |
△ 면접심사 받는 김정훈 정책위의장 |
(서울=포커스뉴스) 부산 남갑에서 출마해 20대 총선에서 4선에 성공한 김정훈 새누리당 의원은 1957년 부산에서 출생했다.
김 의원은 부산 수정초를 졸업하고 동아중, 부산고를 거쳐 한양대 법과대학을 졸업했다. 17대 총선 때부터 정치에 입문한 그는 현재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의장을 맡았다.
그는 한국의 핀테크산업 발전 및 진흥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해 8월 핀테크산업 지원방안 등을 담은 '핀테크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을 대표발의 했다. 이후 9월에는 새누리당 정책위 산하에 핀테크 특별위원회를 개설한 바 있다.
또 국가 경제 교류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노력한 의원으로 꼽힌다. 국회에서는 해외동포무역경제포럼 회장직을 맡았다.
한국-중동 금융투자협력포럼 회장, 한국-러시아 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 한국-미얀마 경제교류협회 회장직을 역임했다. 이와 더불어 남미 산업경제사절단 단장, 남부아프리카경제사절단 단장직도 도맡았다.
김 의원은 "지난 17대에 이어 20대 국회의원에 이르기까지 구민들이 보내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초선의원의 마음으로 낮은 소리부터 아픈 소리까지 귀를 열고 듣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 프로필
△1957년 부산 출생 △부산 수정초, 동아중, 부산고 졸업, 한양대 법학과 학사 △제31회 사법시험 합격,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의장, 박근혜 대통령 미국 특사 단장, 국회 해외동포무역경제포럼 회장, 한국-미얀마 경제교류협회 회장,국회 해외동포무역경제포럼 회장, 17·18·19대 국회의원2016.02.25 박동욱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